SEARCH

상세검색
'리차드'에 대한 총 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목사여, 당신 영혼이 우선이다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Anthony Kidd 작성일 2023-02-11

한 문장이 삶을 바꾸기도 한다“한 문장이 우리 마음에 너무 강력하게 박혀 다른 모든 것을 잊게 만들 때, 바로 그 한 문장이 끼친 효과는 엄청날 수 있다.”―존 파이퍼타인에게 전하는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가 정작 당신으로 인해 허사가 되는 비극이 일어나지 않도록 스스로를 돌아보십시오.신학교에 막 입학했을 때 나는 천진난만하고 이상주의에 가득한 청년으로 원대한 계획과 장차 목회에 대한 큰 희망을 품고 있었다. 적절한 훈련과 나의 열정을 고려할 때, 그리스도를 모르는 영혼과 그들을 향해 나아가는 나 사이에 장애물은 아무것도 없으리라고 생…

개혁된 목회자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Chad Van Dixhoorn 작성일 2022-09-29

기독교 고전으로의 초대나는 모든 기독교 목사가 리차드 백스터가 쓴 개혁된 목회자(Reformed Pastor, 국내 역간본 서명은 ‘참된 목자’또는 ‘참 목자상’)를 읽어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다른 목회 지침서보다 더 많이 그러니까 적어도 두 번씩은 읽어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심지어 이런 말까지 덧붙이고 싶다. 이 세상에 목차를 읽는 것만으로도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책이 과연 얼마나 될까?이 책을 내용을 꼼꼼하게 안내하는 저자의 글에서부터 백스터는 목회와 관련한 강력하고도 실용적인 사례를 소개한다. 청교도는 마침내 설교의 자유를…

성경을 진짜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무신론자 리처드 도킨스(Richard Dawkins)도 그 중 하나다.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성경을 정말 사랑하는데, 단지 성경 속 몇몇 이야기가 아니라 성경 전체를, 단어 하나까지도 사랑한다. 그리고 이 사람들은 21세기까지 우연히 운 좋게 살아남은 순진한 네안데르탈인이 아니다. 또 어딘가 문제가 있거나 사악한 사람도 아니다. 그들은 단지 보통의 거듭난 기독교인일 뿐이다.거듭난 기독교인이 정말로 사랑하는 성경 이야기 중 하나가 도킨스가 진짜 싫어하는 창세기 22장에 있다.여기 도킨스가 그 부분을…

한국 교회 성도 여러분, 저는 지금으로부터 140년 전 1880년 10월 20일에 화란 자유대학교(Vrije Universiteit)를 설립하면서 ‘영역 주권(Souvereiniteit in Eigen Kring)’이라는 취임 연설을 하였습니다. 여러분도 “삶의 모든 영역을 통치하시는 그리스도께서 ‘이는 내 것이라!’ 라고 외치지 않는 영역은 단 한 치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제 유명한 연설 문구를 일생에 한번쯤은 들어 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풀러 신학교(Fuller Seminary) 전 총장 리차드 마우(Richard …

예수님, 쉐마, 그리고 영광스런 삼위일체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Scott Redd 작성일 2020-05-15

흔히 쉐마로 불리는 신명기 6장 4절에서 5절(4절의 첫 히브리어의 뜻은 “들으라!”다)은 모세에 의해서 하나님과 이스라엘 민족 사이에 맺어진 과거의 언약(old covenant)을 설명하는 텍스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구절 중 하나다.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이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이 본문은 신약 시대에도 중요하게 취급되었는데, 다른 이들과 나눈 예수님의 대화를 보면 그 중요성은 더 분명하게 드러난다(마 22:36-40; 막 12:28-…

영적으로 깨어 있는 훈련
[그리스도인의 삶] 작성자 by Brian G. Hedges 작성일 2020-08-16

나는 여름에 텍사스의개간되지 않은 굉장히 넓은 한 초원에서 메스키트 나무를 제거하는 일을 해본 적이 있다. 살초제 탱크를 등에 지고 손에는 분무기를 들고 무성하게 자라난 잡초들 사이로 끊임없이 걸었다. 이 일은 매우 지루한 일이었다. 방울뱀과 마주하는 것 외에는 말이다.그곳은 해마다 방울뱀 제거로 유명한 곳이었다. 나를 보호할 수 있는 한 가지 수단은 바지 위에 덧입는, 방울뱀의 송곳니가 뚫지 못할 만큼 딱딱한 고무 바지였다. 하지만 그 고무 바지는 나를 보호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았다. 나의 어린 시절 영웅이었던 인디애나 존스처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