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봉사'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1퍼센트, 그 두 가지 진실
[교회] 작성자 by David Mathis 작성일 2022-01-19

그리스도인 대부분은 깨어 있는 시간의 기껏해야 1퍼센트를 공예배에 쓴다.계산법은 이렇다. 매일 밤 당신이 약 7시간(대부분의 성인에게 필요한 최소 수면시간)을 잔다고 하고, 당신이 참석하는 주일 예배 시간이 약 75분일 때(당신이 주일마다 충실하게 예배에 참석했을 경우), 일주일에 깨어 있는 시간은 120시간이니, 당신이 예배를 위해 쓰는 시간은 대략 1퍼센트가 된다.우리가 깨어 있는 시간의 1퍼센트만 매주 교회에서 드리는 예배에 사용한다는 사실에 당신도 나처럼 충격을 받았을 것이다. 놀라울 정도로 낮은 비율이다(특히 교회 생활이 …

소그룹의 시선이 외부를 향하게 하라
[교회] 작성자 by Ann Swindell • Michael Swindell 작성일 2021-11-17

지난 10년 동안 함께한 사역 기간 중 우리 부부는 다섯 군데 도시에서의 삶을 경험하였고 다섯 곳의 다른 교회의 일원이 되기도 하였다. 각 교회에서 우리는 소그룹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종종 소그룹을 인도하기도 하였다.사역지를 옮길 때마다, 나(Ann)는 활력이 있고 생명력을 주는 소그룹 모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우정과 동료애를 갈망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곤 하였다. 나는 의미 있는 우정을 갈구하였기에 종종 공동체를 필요로 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다가가기보다는 소그룹의 친구들과 함께 모이는 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었다.나의 …

우리 교회는 싱글맘에게 힘이 되어 주는가
[교회] 작성자 by Melissa LaCross 작성일 2021-07-06

내가 아들을 낳고 처음으로 간 주일 예배였다. 아기와 함께 예배 드리는 방에 앉아서 칭얼대는 아기를 달래며 나는 스피커에서 들리는 설교를 듣고 있었다. 주일학교 시간이 되어서 나는 영아부에 가서 이름을 쓰고 아기를 등록하려는데, 봉사하는 한 여자가 나를 빤히 보더니 “애 엄마가 되기에는 당신 너무 어린데?”라고 하는 게 아닌가? 나는 잠시 그 여자를 쳐다보았다. 순간적으로 기가 막혔지만, “그래요? 하지만 내 아들 맞아요”라고 대답하고는 그냥 몸을 돌려서 교회를 나왔다. 그 교회는 내가 유치원에 다닐 때부터 한 주도 빠지지 않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