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사역'에 대한 총 10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목회자 삶의 세 단계
[목회] 작성자 by Mike Minter 작성일 2023-05-01

은혜롭게 마무리하는 목회자의 삶은 어떤 모습일까? 이건 몇 년 전 내가 “상급”(고전 9:24)을 얻기 위해 경주하라는 바울의 권면을 깊이 생각하는 중에 스스로에게 던진 질문이다. 목회자 “명예의 전당”에 오르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일련의 장애물이 있다는 뜻일까? 회심자 수, 세례자 수, 또는 재정 규모에 따라서 각각의 목회자에게 점수가 부여된다는 말일까?결국 나는 잘 마무리하는 것은 후회를 최소화하는 것이라고 정리했다. 그것은 당신이 얼마나 많은 돈을 모았는지 또는 얼마나 많은 사람이 당신의 교회 문을 통해 들어왔는지에 관계없이 …

사역은 언제나 힘든 일이다
[목회] 작성자 by Trevin Wax 작성일 2023-03-19

자기 관리와 테라피를 바라보는 방식이 얼마나 달라졌는지를 보여주는 재밌는 조크 영상을 최근에 봤다.옛날: 테라피 받고 있다고? 무슨 문제 있어?현재: 테라피 안 받고 있다고? 무슨 문제 있어?이런 농담이 아니더라도, 어쨌든 정신 건강 문제를 바라보는 방식은 상당히 달라졌다. 이러한 변화는 과학과 심리학이 인간이 갈등과 트라우마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어느 정도 밝혀낸 결과이기도 하지만, 또 다른 측면에서는 치료 사회(therapeutic society)로 통칭되는 문화적 경향이 가져온 결과로도 볼 수 있다. 조너선 하이트와 그레그 루…

목사여, 당신 영혼이 우선이다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Anthony Kidd 작성일 2023-02-11

한 문장이 삶을 바꾸기도 한다“한 문장이 우리 마음에 너무 강력하게 박혀 다른 모든 것을 잊게 만들 때, 바로 그 한 문장이 끼친 효과는 엄청날 수 있다.”―존 파이퍼타인에게 전하는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가 정작 당신으로 인해 허사가 되는 비극이 일어나지 않도록 스스로를 돌아보십시오.신학교에 막 입학했을 때 나는 천진난만하고 이상주의에 가득한 청년으로 원대한 계획과 장차 목회에 대한 큰 희망을 품고 있었다. 적절한 훈련과 나의 열정을 고려할 때, 그리스도를 모르는 영혼과 그들을 향해 나아가는 나 사이에 장애물은 아무것도 없으리라고 생…

팀 켈러가 신학생들에게 조언한 짧은 유튜브 영상이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영상에서 팀 켈러는 “이제 막 사역을 시작하는 사람에게 어떤 조언을 해주고 싶습니까?”라는 질문에 네 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은퇴한 목회자가 젊은 사역자들에게 한 조언이기에 더욱더 귀 기울일 필요가 있다.1. 사역지 선정의 중요성사역지를 선택할 수 있다면 대부분 젊은 신학생들은 대형 교회에 가려합니다. 그곳에서 청소년 사역 등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러나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곳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설교, 목양, 상담, 전도, …

칼뱅: 고군분투하는 목회자의 가장 좋은 친구
[목회] 작성자 by Leland Brown 작성일 2022-09-10

깊이 있는 성경 주석 및 확고한 개혁주의 신학과 관련해서야 많은 목회자가 장 칼뱅을 의지하겠지만, 장로들의 해임 투표 또는 주일 설교 몇 시간 후에 날아올지 모르는 무서운 내용을 담은 이메일과 관련해서도 칼뱅을 참고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신학 면에서 칼뱅을 친구 또는 영웅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조차, 칼뱅은 단지 위대한 신학자일 뿐, 사역에서 만나는 영적 전쟁과 고통에 필요한 자원을 제공하는 사람으로 보지 않는다.칼뱅은 제네바에서 목회하는 내내 반대에 직면했고, 죽기 고작 5년 전까지 제네바 시민도 되지 못했다. 칼뱅이…

참호 속의 교회: 우크라이나 전시 사역 6개월
[이슈] 작성자 by Jamie Dean 작성일 2022-08-24

세르게이 나쿨의 인생에서 가장 힘든 순간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키이우의 붐비는 기차역에서 펼쳐졌다. 나쿨 목사는 아내와 두 아들, 그리고 교인 몇 명을 공격을 받고 있는 나라 밖 안전한 곳으로 보내고 있었다.몇 주 전 나쿨 목사의 아내는 남편과 사랑하는 교회에 남겠다고 주장했지만, 러시아의 공격이 더욱 거세지고 키이우를 탈환할 가능성이 있어 보였기에 나쿨이 부드럽게 타이르자 잠시 떠나 있기로 했다. “여보, 이제 떠나야 할 때가 됐어요.”그는 붐비는 플랫폼에 서서 아내의 손을 잡은 채 아내와 아들들…

팀 켈러를 상황화하자
[이슈] 작성자 by Trevin Wax 작성일 2022-06-09

몇 주 전에 나는 (1) 문화 전쟁의 간략한 역사, (2) 예의와 신념을 갈라 놓는 경향, (3) 우리가 지금 “부정적인 세계”에 살고 있다는 주장에 대한 심층 고찰, (4) 왜 이런 사실이 내게는 과거로부터 기인한 폭발처럼 느껴지는지, 그리고 (5) “부정적인 세계”라는 틀(framework)을 복잡하게 만들기 위해 필요한 렌즈의 변경, 이런 순서로 시작하는 신-종교 우파(neo-Religious Right)의 부상에 관한 시리즈를 시작했다.다음 칼럼에서 나는 어떻게 공적 생활에 유익하고 충실하게 참여하는지에 대해 좀 더 규범적인…

우크라이나 난민에게 기착지가 되어 주는 교회들
[이슈] 작성자 by Elliot Clark 작성일 2022-03-16

우크라이나와 루마니아의 국경을 이루는 검은 티자 강루마니아 국경 도시 시게투마르마치에이(Sighetu Marmatiei) 외곽, 흑 티서(Black Tisza) 강이 가로지르는 우크라이나 쪽에 캐러밴 한 대가 어둠속에 정차해 있다. 이 차량 전조등에 그림자들이 어른거린다. 여자들과 아이들과 노인들―우크라이나 전쟁을 피해 떠나온 가족이다. 이들의 탈출 여정은 느리고, 매우 조심스럽다. 자동차들이 15킬로미터나 길게 늘어서 있다. 일부는 추운 날씨 속에서 이미 하룻밤을 여기서 보냈다. 이들은 안전한 시게트[‘시게투마르마치에이’를 줄여서…

Z세대에 관해 그리스도인이 알아야 할 여섯 가지
[목회] 작성자 by Sarah Eekhoff Zylstra 작성일 2022-03-20

Z세대의 선두 주자는 올해로 25세가 된다. 이 나이는 이 세대의 선두 집단이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하고 아파트를 임대하기 시작했음을 의미한다. 그들은 이제 술을 마시고, 투표하고, 차를 렌트하고, 또 교회에 등록할 수 있을 만큼 나이를 먹었다.연구에 따르면 Z세대는 이전 세대보다 성경을 읽을 가능성이 적다. 그들은 또한 대학에 갈 가능성이 더 높고,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가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고 믿고 있으며, 또한 틱톡 계정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그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세계에 살고 있다. 며칠만 오프라인에서…

목사님, 선교사들에 대해 아십니까?
[선교] 작성자 by Elliot Clark 작성일 2022-03-10

나는 정기적으로 전국 곳곳에 있는 목사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우리가 나눈 대화에서 분명한 한 가지는 지난 2년은 목사들에게 특별히 힘든 시간이었다는 것이다. 코로나 방역 규칙과 인종 갈등, 정치적 분열이 교회 모임들 안에 혼란을 뒤섞어 놓았다. 목사들은 교인들 가운데서도 쓰디쓴 잔을 마셔야만 했다.그러나 이외에도 내가 목사들과의 대화에서 깨달은 것이 있다. 그것도 2020년 이전에 말이다. 자기 교회 선교사들에 대해 잘 모르고 그 선교사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잘 모르는 목사들이 많다는 사실이다. 내 관점으로 보았을 때, 이러한 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