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리처드십스'에 대한 총 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상한 갈대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Nick Roark 작성일 2022-09-01

기독교 고전으로의 초대한 문장이 우리의 인생을 바꾸기도 한다. 400년 전에 쓰인 글 하나가 그렇게 내 인생을 바꾸었다. “우리 안에 있는 죄보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비가 더 크다”(Works of Richard Sibbes, 1:47)이 말을 한 이는 청교도 시대의 가장 위대한 설교자 중 한 명인 리처드 십스(Richard Sibbes, 1577-1635)이며, 이 문장은 그의 가장 위대한 책, 스펄전이 일찍이 “진주와 다이아몬드를 양손으로 흩뿌려놓은 책”(Lectures to My Students, 778)이라고 부른 상한 갈…

은혜를 설교해야만 하는 절박한 이유
[목회] 작성자 by 김형익 작성일 2021-06-08

“젊은이, 자네가 성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면,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자유케 하는 은혜를 꼭 설교해야 하네.” 리처드 십스(Richard Sibbes)가 홀리트리니티교회의 젊은 후임 설교자 토마스 굿윈(Thomas Goodwin)에게 한 말이다.목사로 수련을 받는 신학생들은 설교학을 배울 때, 모든 본문에서 그리스도를 말하라든가, 구속사적으로 설교를 해야 한다는 말을 수없이 듣는다. 그런데 정작 강단 사역을 시작하게 되면, 모든 본문에서 그리스도를 말해야 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경험하기 시작하고,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