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부부생활'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친구들과 하는 결혼 축하 파티가 끝날 무렵 한 여자가 나를 옆으로 부르더니 속삭였다. “한 가지 중요한 팁을 줄게. 남편하고 왠지 거리감을 느낄 때면 바로 깨달아야 해. 아, 우리가 섹스를 너무 오래 안 했구나…라고. 알겠지?” 섹스에 관해서 내가 원하지도 않은 조언을 할 정도로 그녀가 나를 편안하게 느꼈다는 게 믿을 수 없었다. 우리는 친한 친구가 전혀 아니었다. 사실 그 순간 나는 그 여자가 미쳤다고 생각했다. 게다가 남편과 내가 하루 이상 섹스를 하지 않고 지낼 리가 없었다.1990년대에 교회에 다니는 수많은 소녀가 “진짜 사…

무엇이 부부를 멀어지게 하는가
[그리스도인의 삶] 작성자 by Stephen Witmer 작성일 2022-05-21

몇 달 전 아내의 생일이 다가오던 즈음이었다. 아내가 좋아하는 밴드가 내년에 가까운 도시에서 연주할 계획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나는 기뻤다. 나는 좋은 자리를 예약하고, 여느 생일 때보다 더 많은 돈을 쓰고는 아내의 반응을 기대했다.아내의 생일날 아침, 내가 준비한 콘서트 티켓 선물을 본 아내가 웃기 시작했다. 너무 크게 웃어서 내가 좀 놀랄 정도였다. 잠시 후 다시 제대로 숨을 쉴 수 있게 되었을 때, 아내는 우리가 한참 전에 똑같은 콘서트를 예약한 적 있다고 내 기억을 상기시켰다. 그때야 나는 기억해 냈다. “아, 맞아…. …

우리 부부는 교회 옆에 있는 작은 사택에서 살고 있다. 거기에 이사야도 살고 나오미도 같이 산다.성경 인물의 이름 때문에, 우리가 이사야와 나오미와 한집에 산다는 일이 이상적일 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이제 막 세 살이 된 이사야는 꽤 까다롭고 짜증을 잘 내며, 이제 겨우 한 살이 된 나오미는 집 전체가 울릴 정도로 우렁찬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나는 부모 역할을 좋아하고, 우리에게는 대단한 아이들이 있다. 그들은 내게 매우 큰 기쁨을 준다. 하지만 양육이 항상 쉬운 것만은 아니다. 아이를 키우는 것은 결혼 생활의 모습을 완전히 바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