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조언'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얼마 전 지인이 내게 이메일을 보냈다. 이런저런 이야기 끝에 그가 목회직에 면직되었다고 했다. 우리는 (지역도 관계도) 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그에게 문제가 생기게 된 상황을 파악할 수가 없었다. 부당한 면직을 당한 것인지, 아니면 그에게 무슨 잘못이 있었던 것인지, 알 수 없었다.그렇지만 나는 그의 편지에 어떻게든 답을 해야 할 것 같았다. 정말 중요하고 인생을 바꿀 만한 문제에 부닥친 그 친구를 무시할 수 없었다. 무슨 말을 어떻게 해야 할까?빠진 조각교회에서, 그리고 특별히 사역에서, 우리는 빈번하게 도전적인 상황에 대해 듣게…

멘토를 찾는 이를 위한 다섯 가지 조언
[목회] 작성자 by Chris Nye 작성일 2021-01-09

나는 21세가 채 되기도 전에 목사가 되었다. 지금 돌이켜 보니 그 당시 나는 너무 어렸다. 나의 머릿속에는 목사나 교회 지도자에 대한 어떤 순진한 감정과 함께 청년 사역의 필요성에 대한 소망이 늘들어 있었다.이를 위해 나는 나보다 나이가 많은목사님들과 교제를 하기 시작했다. 나는 큰 교회에서 일하고 있었는데 담임목사님을 포함한 선배 목사 모두와 만났다. 특히 담임목사님과 적어도 8주에 한 번 정도는 정기적으로 함께 점심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목사님의 계획표에 스케줄을 잡아 달라고 직원에게 미리 이메일로 요청하곤 하였다. 이러한 나…

내 딸 레이첼은 13 살이 되던 해에 연극 동아리에 가입하면서 많은 친구를 사귀었다. 연극을 좋아한다는 공통점과 열정적인 성격 덕분에 레이첼은 그 안에서 다른 친구들과 쉽게 유대감을 형성했다. 아이들은 자신들의 힘으로 의미있는 연극을 만들겠다는 열망을 가지고 많은 시간을 함께 보냈다. 레이첼과 그 친구들은 서로의 생일을 축하하였고, 역할극 모임을 자주 열었으며, 연극실에서 매주 만났다.하지만 3 년 후 레이첼이 그 동아리를 떠나게 되면서, 그토록 끈끈했던 연극반 친구들과의 우정이 눈에 띄게 옅어지기 시작했다. 그 아이들을 끈끈하게 …

만일 당신이 교회를 떠날 생각을 하고 있다면
[교회] 작성자 by Mark Dever 작성일 2018-12-05

떠나기로 결심하기 전에1. 기도하라.2. 당신이 다른 교회로 옮기거나 다른 도시로 이주하려고 하기 전에, 당신의 솔직한 생각을 현재의 목회자와 상담하라. 그리고 그의 조언을 구하라.3. 당신의 동기를 살펴보라. 떠나려는 마음이 개인적인 다툼이나 실망 때문인가? 혹은 교리적인 이유 때문이라면, 그 교리적인 문제가 얼마만큼 심각한 정도인가?4. 깨진 관계를 화목케 하기 위해 가능한 한 모든 노력을 기울이라.5. 여태까지 교회 생활에서 경험했던 모든 은혜의 증거들, 즉 분명한 하나님의 사역을 꼭 고려해보라. 만일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