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가정예배클리닉'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가정 예배의 3가지 지침
[클리닉] 작성자 by Don Whitney 작성일 2022-09-22

이제 마지막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지난 4차례의 클리닉 시간동안 모든 그리스도인 가정에서 드리는 가정 예배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가정 예배에 항상 포함되어야 할 세 가지 핵심 요소를 살펴보았습니다. 성경 읽기, 기도하기, 찬양하기, 아주 간단합니다. 성경을 읽고 함께 기도하며 주님께 찬양하는 겁니다.제가 이것을 가르치며 발견한 게 있는데요. 때로 사람들은 뭔가를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정 예배를 위해 교훈이나 묵상 같은 것을요. 그렇지 않습니다. 가끔 아티클이나 블로그 내용이나 설교 예화 같은 것을 성경의 가르침을 전하는 수단…

가정 예배에서 찬양
[클리닉] 작성자 by Don Whitney 작성일 2022-09-15

가정 예배 클리닉 네 번째 시간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가정 예배의 중요한 세 가지 요소 중 두 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성경 읽기와 함께 기도하기입니다. 매일 밤 함께 가정 예배를 하나님께 잘 드리셨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생각한 대로 잘 되지 않았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때로 새로운 것에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중요한 것은 그것을 지속하는 겁니다. 아직 가정 예배를 시도해 보지 않았다면 오늘 밤에 시작해 보세요.오늘 드릴 말씀은 가정 예배에서 마지막으로 중요한 요소인 찬양입니다. 놀라셨나요? 믿기 힘들겠지만 찬양은 가정 예배…

가정 예배에서 기도
[클리닉] 작성자 by Don Whitney 작성일 2022-09-08

오늘은 기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가정 예배에서 두 번째로 중요한 요소입니다. 기도를 한 사람이 하든지 아니면 돌아가면서 하든지 가장 중요한 것은 함께 기도한다는 겁니다. 어떤 사람들은 기도 목록을 기록해 둡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족에게 그냥 기도 제목을 묻습니다. 어떤 식으로 하든 적어도 한 가지에 대해서 기도를 하십시오. 방금 읽은 성경 말씀을 통해 제시된 것을 말입니다. 어떤 가족은 그들이 어떤 성경을 읽든지 상관없이 기도 시간이 되면 항상 시편으로 갑니다. 시편의 구절로 기도를 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 시편 23편으로 …

가정 예배의 중요성
[클리닉] 작성자 by Don Whitney 작성일 2022-08-25

역사를 거슬러 보면 기독교 가족은 함께 모여서 매일 가정 예배를 드렸습니다. 하지만 제 목회 경험이나 수많은 교회를 통해 볼 때 오늘날 그리스도인 가정에서 가정 예배가 정기적으로 거의 드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훌륭한 교회의 아주 훌륭한 남성들도 그들의 아내와 함께 기도조차 하지 않습니다. 자녀가 있다면 자녀와도 기도하지 않습니다. 한다면 10분도 채 안 되는 시간을 가정 예배로 드릴 뿐입니다.바나 그룹의 조사는 이 주장을 뒷받침합니다. 13세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의 85%는 자녀를 가르칠 주요한 책임이 부모에게 있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