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교인'에 대한 총 1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TV나 대중 문화에서는 듣지는 못하는 말이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모두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와 같은 말일 겁니다. 그런데 그것은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은 다릅니다. 예수님이 하신 충격적인 말씀을 읽어 드리겠습니다. 당대 가장 종교적이라 불리는 사람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요한복음 8장 41-47절입니다. 유대 지도자들이 분개하여 예수님께 말합니다.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그러면서 자신들이 하나님의 자녀라 주장하죠.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이어서 …

저의 이름은 마크 쇼입니다. 저는 켄터키 플로렌스에 있는 Grace Fellowship Church의 상담 책임자이며 역시 켄터키 플로렌스에 있는 The Addiction Connection의 설립자입니다. The Addiction Connection은 지역 교회에 중독 상담 훈련을 제공하는 사역이며 미국과 전 세계에 성경적 상담자 프로그램 지원 네트워크이기도 합니다.오늘은 중독에 관해서 여러분이 보내 주신 몇 가지 중요한 질문에 답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이것입니다. ‘중독을 극복하고자 하는 교인들을 어떻게 도울 수 …

창세기 후반에는 두 명의 가나안 교인이 있다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창세기 38장에는 유다라고 하는 야곱의 네 번째 아들이 동생 요셉을 팔아먹은 다음에 아마 죄책감에 시달렸는지 야곱의 품을 떠나게 됩니다. 야곱의 품은 당시 유일하게 있었던 구약 교회였죠 그런 교회를 떠나게 되었다가 나중에 돌아옵니다. 근데 또 한 명의 가난안 교인이 있는데, 그는 요셉입니다. 요셉은 형들에게 팔려서 구약교회를 참 좋아했지만은 억지로 교회를 떠나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떠난 이후에 나중에 요셉이 성공을 했죠. 국무총리가 되었습니다. 요셉이 알고 있었던…

메그는 혼자가 아니다
[특집] 작성자 by Megan Hill 작성일 2023-04-29

'메그는 혼자가 아니다'(Meg Is Not Alone,메간 힐 지음 / 사마라 하디 그림)는 교회는 엄마 품처럼 따뜻하고 돌봄을 주고 받는 곳임을 알려주는 동화입니다. 어른들에게도 상상력을 일으켜 줄 동화 한 편, 어린이 주일을 맞이하여 주일학교에서 이 영상을 시청하거나 혹은 선생님이 직접 읽어 주어도 좋을 것 같아 소개합니다-편집부.“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요 13:34)교회 예배가 끝났다.메그와 그녀의 엄마 아빠는 외투를 내리고 있었다. 메그의 외투는 빨간…

우리의 직장생활에 방부제가 필요하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4-01

신앙은 도덕적 기준을 제공하여 직업이 여러분을 변질시키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압박이 심하죠. 말할 필요도 없어요. 세계 경제 때문에 이윤 창출이 힘든 상황입니다. 오랫동안 수많은 회사가 겨우 얻은 수익을 가지고 사업을 연명하거나 그러다 보니 어떻게든 수익을 내야 해서 일을 정식으로 하기보다 쉽게 하려는 압박을 받게 되죠. 수익이 되는 일이라면 뭐든 하면서요. 여기서 끔찍한 게 뭐냐면 대학에 가면 도덕이 상대적이라는 말을 듣는다는 겁니다. 상대적이라고요. 사람에 따라 다르고 문화에 따라 달라서 무엇이 옳고 그른지 말해서는 안 되다고요…

돈 카슨_노예 제도가 폐지된 이유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2-07

서구 사회에서 시행되고 발전한 노예 제도를 결국 누가 폐지했냐면 성경의 가르침을 따라 모든 걸 바꾸고자 했던 기독교인들입니다. 토머스 소웰은 자기 스스로 비기독교인이라고 밝히는데요.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분석했습니다. 영국에서 윌버포스의 활동이나 그와 비슷한 운동으로 대서양을 가로질러 이뤄지던 노예 무역이 폐지될 때까지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말이에요. 이렇게 설명하는데요. 그런 변화를 이끌어낸 게 뭐냐면 바로 기독교인이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 때문이라는 겁니다. 하나님 앞에서 올바른 일을 행하고자 하는 마음이죠. 우리 모두 그분의 진…

이규현 목사_영혼없이 껍데기만 가진 사람들
[설교] 작성자 by 이규현 작성일 2022-11-17

하나님이 그들을 구출해서 가나안 땅까지 가는 도중에 시내산에서 그들과 언약을 맺었습니다. 내가 영원히 너희들을 지켜주고 책임져 주겠다. 대신 너희들은 내가 준 계명을 잘 지키면서 살아라 그러면서 십계명을 주셨습니다. 십계명을 요약하면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입니다. 그리고 십계명을 구체적으로 지키게 하기 위해서 주신 여러가지 율법이 구약성경에 많이 담겨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 수많은 율법을 요약하면 십계명, 십계명을 요약하면 하나님 사랑, 이웃사랑, 다시 그 안에 제일 깊은 속을 열어보면 거기에 말할 수 없는 하나님의 은혜가 들어있…

트립 리_교인 자격이 꼭 필요한가?
[Q&A] 작성자 by Trip Lee 작성일 2022-09-04

우리는 모든 곳에 있는 모든 목회자에게 순복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의 짐을 질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특정 공동체에 주어진 것이기 때문입니다. 교인 자격은 물론 필요합니다. 그 자격이 필요하다는 말은 교회에 속하지 않았다고 그리스도인이 될 수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이러한 특정 공동체가 되고 특별한 헌신을 하라고 명하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리스도인에게 말할 때면 저의 주된 목적은 교인 자격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성경이 서로 헌신하라고 하신 말씀을 전하는 겁니다.

돈 카슨_꾸며낸 이야기에 목숨을 바치겠는가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9-20

십자가 사건이 중요하지만 이야기는 그렇게 끝나지 않습니다. 신약의 모든 저자가 예수님의 부활에 똑같이 집중하거든요. 여러 방식으로 부활을 이야기 하는데요. 집단적으로 환경을 봤다는 식으로 이 부활 이야기를 바꿀 순 없습니다. 40여 일 동안 여러 번 나타나셨죠. 소수에게도 나타나셨고 일시에 5백 명에게 나타나기도 하셨고 한 번 이상 사도들에게 나타나셨고 문이 잠긴 방에도 나타나셨고 바닷가에도 나타나셨죠. 제자들을 위해 구운 생선을 드시기도 하고요. 이러한 증은 늘어났고 예측 못한 때 그들에게 나타나셨죠. 이를 특정 유형의 문제로 취…

마크 데버_교인 자격에 대한 성경적 근거
[특집] 작성자 by Mark Dever 작성일 2022-08-12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교인의 자격에 대해서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것을 마치 대형 마트나 어떤 클럽에 가입하는 정도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교인 자격은 신약 성경에 나와 있습니다. 분명히 바울은 어떤 생각이나 이미지로 교회의 구성원에 대해 그것을 사용합니다만 또한 모이는 사람들도 스스로 그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신약 성경에서 보면 사도들은 그 사람이 교인인지를 알았습니다. 그들은 교인이면 주의 만찬에 환영받고 그렇지 않으면 환영받지 않는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들은 언제 교회에서 추방되는지를 알았습니다. 그래서 현대 교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