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구세주'에 대한 총 1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조니 에릭슨 타다의 고통의 노래
[클리닉] 작성자 by Joni Eareckson Tada 작성일 2024-03-28

고통은 좋은 게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누구인지 가르쳐 줄 겁니다. 그것은 우리를 구성하고 있는 것들을 보여주는 교과서입니다. 때로 그다지 예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고통은 우리를 쥐어짜낼 겁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안다고 말하지만 힘든 고통이 올 때 입에서 나오는 것이 우리가 예수님을 얼마나 아는지 보여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고통은 좋은 겁니다. 낯선 방식이지만요.고통의 노래, 조니 에릭슨 타다!저는 네 자매 중 막내였습니다. 저의 아버지는 사내 아이를 원했기 때문에 저는 조니라는 남자 이름을 얻었습니다. 저희…

존 파이퍼_주님을 어떤 분으로 영접했나요?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1-19

저는 여러분이 종교 용어를 가볍게 사용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말하자면 ‘나는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는 말이 의미가 있으려면 ‘어떤 분으로’라는 질문에 대한 답이 있어야만 한다는 말입니다. 그분을 당신 집에 와서 독살하려는 불청객으로 여기는 건가요? 난로 수리 작업을 위해 불렀지만 전혀 얘기하고 싶지 않는 수리공인가요? 예수님을 영접하는 방식이 다양할 수 있지만 그런 방식이라면 여러분의 영생에 어떤 영향도 없을 겁니다. 더 악영향을 주는 것 외에는요.그래서 제가 마지막으로 강조하고 싶은 바는 ‘어떤 분으로, 어떤 분으로 영접하느냐?’…

나훔: 하나님의 거룩하심, 우리의 소망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06

여러분은 이런 세상에서 살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세상의 책임자가 악을 내버려 두는 세상에서 말입니다.나훔서의 구조는 기본적으로 다른 소선지서와는 다릅니다. 이 책은 이스라엘 백성을 향한 예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나훔서의 예언은 앗수르에 관한 것입니다. 이스라엘을 짓밟은 초강대국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예언은 암시적으로 이스라엘에 대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어떤 엄마가 한 자녀를 혼내고 있지만 사실 엄마가 목소리를 크게 내는 건 다른 자녀들도 들으라고 그러는 겁니다. 바로 이것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이 나훔을 통해 하는 말을…

하나님께서 홍수로 이 세상을 죄악을 심판하셨는데, 그때 심판의 날이 이를 때까지 사람들은 깨닫지 못했어요. 근데 예수님 재림할 때도 그와 같다는 거예요. 사람들은 일상에 매몰되어 살면서 전혀 주님이 재림하시고 최후 심판이 일어날 것을 모른다고 하는 거예요. 영적 잠을 자기 때문에 모르는 거예요. 잠을 잔다는 것이 무엇입니까? 신앙의 게으름, 나태함에 빠져서 하나님과 관계는 한 없이 멀어진 채로 살아가는 것이 영적인 잠을 자는 상태입니다. 영적인 잠을 자는 상태에 있는 사람은 깨어있지 못하여서 주님 오실 날에 어떤 일을 당할지 알 수…

존 파이퍼_복음에 근거하여 겸손하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2-06

골로새서 3장 12-13절입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하나님이 택하사 거룩하고 사랑받는 자처럼 긍휼과 자비와 겸손과 온유와 오래 참음을 옷 입고 누가 누구에게 불만이 있거든 서로 용납하여 피차 용서하되 주께서 너희를 용서하신 것 같이 너희도 그리하고” 이 본문은 의미는 잘못을 용서하려는 겸손한 마음은 예수님께 용서받은 것에 근거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저는 설교에서 복음에 근거한 겸손만을 말하고자 합니다. 다른 유형의 겸손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유형의 겸손은 상관하지 않습니다. 제가 말하는 겸손은 복음에 근거한 겸손입니…

요즘 추세를 보면 흔히 세속적이라고 간주되는 일반적으로 서구 세계와 백인 사회가 감소하고 있는 반면 종교가 성장하고 있는 곳은 더 종교적이고 더 다원적이므로 우리는 그리스도를 따르는 법을 배워야 하는 겁니다. 우리가 인지해야 하는 것 중의 하나는 문화적 가정은 성경적 신념과 다르다는 겁니다. 그러면 사람들이 예수를 주님과 구세주로 믿는 걸 볼 때 우리가 그들을 제자 삼고 목양하는 방식에 있어서 그들을 서양인이 되도록 가르치는 그런 방식으로 하지 않을 수 있는 거죠. 하지만 우리는 또한 영적 전쟁과 그 모던 것과 관련된 역동성을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