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기적'에 대한 총 1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예수님을 안다는 자부심을 경계하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08

예수님과 오랜 친구라는 점이 여러분에게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게 뭔가요? 그게 뭔지 알고 싶습니다. 그건 내 안에서 일어나는 충동인가요? 그것은 고향 사람들 사이에 있는 그런 충동인가요? 그들은 서로 잘 아는 고향 사람이기 때문에 서로를 존경하지 못합니다. 잘 안다는 어떤 충동이 일어날 때면 그런 마음이 싹 없어집니다. 그를 바라보고 그를 알고, 그를 사랑하고, 그를 존경해야 할 상황이 와도 말입니다. 그게 뭘까요? 여러분이 잘 생각해 보면 ‘맞아 나도 그런 것 같아’ 일 것입니다. 여기 있는 그 누구도 주님의 고향…

복음은 기적이 포함된 역사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3-26

넷째, 오늘날의 논의에서는 ‘역사적’이라는 단어가 때때로 몇 가지 신뢰할 수 없는 가정들로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자연주의에 심혈을 기울이는 사람들은 ‘역사적’이라는 단어가 원인과 결과가 전적으로 평범하고 자연적인 시간에 따라 일어나는 일련의 사건에만 적용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역사적’이라는 단어를 이렇게 정의한다면 예수님의 부활은 역사적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이 정의는 기적을 배제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역사성’이라는 단어는 시공의 연속성 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들을 포함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게 더 적합합니…

길성운 목사 - 관계의 기적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3-04-30

오늘 관계의 기적은 어떻게 올까요? 그것은 진실하게 회개해야 돼요. 회개의 기회를 만들어야 되고 그런 기회가 왔을 때 진실하게 회개하라. 그때 하나님은 기적을 주신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 믿는 사람이기 때문에 무조건 용서해야 돼. 네가 먼저 용서해 그래야만 될까요? 일흔 번씩 7번이라도 용서하라 그랬으니까. 너 용서해! 그럼 우리는 계속 당하고 맨날 용서만 해야 될까요? 성경은 그것을 말해 말하지 않습니다. 용서는 아무 때나 하는 게 아니라, 가해자의 진심 어린 사과가 있을 때 용서하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5장에 그러므로, 예물…

정기적인 손 대접이 더 쉬운 이유
[특집]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2-10-31

저의 한 주간의 삶은 식탁 교제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환대를 실천하는 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것이 저의 방식입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제가 홈스쿨링을 하는 엄마여서 하루 종일 집에 있기 때문이죠. 8시부터 4시까지는 아이들을 가르치고 부엌이 바로 옆에 있으니까요. 그리고 저는 음식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베푸는 걸 좋아합니다.우리 주변에는 주님을 모르는 이웃이 많이 있는데요. 그들은 기독교 세계관에 대해 매우 의심의 눈초리로 보고 있는 이들이죠. 그래서 저는 손 대접을 정기적으로 하는 게 자연스러워지게 된 겁니다.저의 경우엔…

이제 가족이 모두 모이는 교회를 상상해 봅시다. 아버지의 돌봄이 있는 가족이 모두 나오는 그런 교회를요. 믿음은 없지만 교회에 참석하는 자상한 아버지가 있는 가정입니다. 안정적인 가정이지요. 지금 여러분은 안정적인 가정에 잘 적응하며 잘 지내면 이것을 하나님의 사랑이라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그건 단지 여러분과 여러분 가족의 일일 뿐입니다. 잘못 이해하기 쉽습니다. 지금 나의 행복의 근원이 완벽한 가족에 있다는 것이 오늘 성경 본문의 뜻이라고요. 아닙니다. 오늘 성경 말씀은 기적을 말하고 있습니다. 깨어진 가정에 있는 기적과…

기적을 행하기
[클리닉]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1-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