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무신론'에 대한 총 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잠언: 구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30

모든 잠언은 성경 전체 이야기를 말합니다. 그리고 이 약속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왕이신 예수님이 이기신다는 약속입니다. 폴 트립과 함께 떠나는 성경 트립!저는 잠언을 사모합니다. 저는 잠언의 세계에 빠져 살았습니다. 아이들이 아직 어렸을 때는 잠언을 읽고 각 장에서 한 구절씩 외우게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인정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은 오랫동안 잠언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저는 잠언이 무엇을 말하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붙이는 잠언의 부제목은 “구출”입니다. 그 이유는 죄가 우리를 어리석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어…

돈 카슨_무신론자가 고백한 그리스도인의 차이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5-16

어느 무신론자가 쓴 글을 읽어드릴게요. 놀라운 내용인데요. 매튜 패리스가 썼습니다. "크리스마스가 오기 전 45년 만에 그 나라로 갔다. 어렸을 땐 '니아살랜드'로 알려진 나라였다. 지금은 '말라위'라고 한다. '타임스'의 크리스마스 자선 활동으로 영국의 한 자선 단체가 거기서 일하게 되었는데 '펌프에이드'라는 단체였다. 시골 마을에 펌프를 설치해서 우물을 깨끗하게 관리하도록 돕는 일이었다. 나는 이 일을 살펴보기 위해 갔다. 그 여정은 나를 감동시키며 자선 활동에 대해 시들어지던 나의 믿음을 새롭게 했다. 그런데 말라위 …

개빈 오틀런드(작가이자 캘리포니아 오하이 제일침례교회의 목사)는 우리가 아름다운 음악을 들을 때 초월감을 느끼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 본다. 그 느낌은 어디에서 오는가? 그것에 대한 가장 적절한 설명은 무엇인가? 오틀런드는 이러한 질문에 대한 자연주의적 대답과 유신론적 대답을 비교하여, 궁극적으로 음악은 우리를 산만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통해 하나님의 창조와 섭리의 아름다움을 보게 하는 창이라고 결론 내린다. 유신론적 이론은 음악이 우리를 감정적으로 움직이는 이유에 대해 훨씬 더 만족스러운 설명을 제공한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