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3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큰 위안이 되는 시편 103편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18

내게 수많은 위로를 주고 나를 붙들고 격려하며 영적으로 먹여준 시편은 103편입니다. 이 시편은 흥미 있게 시작합니다. 시편 기자는 자신에게 말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고 자기 자신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속에 있는 것들아 다 그의 거룩한 이름을 송축하라” 다음 절은 보통 고어체의 효과를 살려 번역되어 있습니다. “그의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 아무도 그런 식으로 말하지는 않죠. 저는 그것을 재번역하자면 ‘그가 행하신 모든 일을 기억하라’고 하고 싶습니다. 그 말씀…

마음 가는 대로 따르지 말아야 하는 이유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2-29

십대들은 자신의 감정을 믿지 말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디즈니 작품 속의 공주가 아닙니다. 마음 가는 대로 따라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어릴 때부터 듣고 자란 메시지가 ‘네 마음이 가는 대로 따르고 네 꿈을 쫓으라’는 거죠. 하지만 성경은 명백히 하고 있습니다. “아이의 마음에는 미련한 것이 얽혀 있다”(잠 22:15)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이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렘 17:9) 그래서 우리가 생각해 보면 ‘난 그냥 이런 느낌이야. 그리고 그 느낌을 따르고 싶어’라면 우리는 자신에게 큰 해를 끼치고 있는 겁니…

존 파이퍼_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29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속에 있는 것들아 다 그의 거룩한 이름을 송축하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며 그의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 그가 네 모든 죄악을 사하시며 네 모든 병을 고치시며 네 생명을 파멸에서 속량하시고 인자와 긍휼로 관을 씌우시며 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하게 하사 네 청춘을 독수리 같이 새롭게 하시는도다 여호와께서 공의로운 일을 행하시며 억압 당하는 모든 자를 위하여 심판하시는도다 그의 행위를 모세에게 그의 행사를 이스라엘 자손에게 알리셨도다 여호와는 긍휼이 많으시고 은혜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고 …

결혼 언약을 완성하는 십자가 복음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09

결국에는 물론 제가 결혼과 언약에 대해 여러분께 방금 말씀드린 것은 여러 다른 전통 문화도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어떤 면에서 전통 문화는 현대 서방 문화보다는 좀 더 기독교 문화와 유사합니다. 하지만 결국 기독교는 다른 문화가 줄 수 없는 것을 준다는 점은 다릅니다. 이렇게 할 수 있는 힘은 어디에서 얻을 수 있나요? 용서할 수 있는 힘은 어디에서 얻고요? 계속 사랑할 수 있는 힘은 어디에서 얻을 수 있나요? 상대방이 내가 원하는 사람이 전혀 아니라는 걸 알았을 때도 말입니다. 결혼 생활에 환멸을 느낄 때 어떻게 계속 유지할 수 있…

성경이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의문이 드나요?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1-04

십대들은 종종 성경이 자신들의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그런 질문을 하는 십대들은 종종 성경에 대한 확고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상태에서 정말 성경이 자신과 무슨 연관이 있는지 모른다고 생각하면 여러분은 이미 잘못 생각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학생의 입장을 한 번 생각해 봅시다.여러분이 수학 과목 수업에 출석하였다고 가정해 봅시다. 선생님이 1년 동안의 전체 성적은 연말에 치르는 한 번의 시험을 통해 정해질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책 한 권을 주시면서 ‘모든 문제가 이 책에 있고 이 책은…

스가랴: 아직 남은 약속이 있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1-03

하나님의 약속의 싹을 보기는 하지만 활짝 핀 것은 아직 보지 못하면 그런 때는 아주 낙심이 됩니다. 여러분이 신비스럽고 혼란스러운 환상을 좋아하신다면 스가랴를 읽으십시오. 스가랴에는 신비스럽고 혼란스러운 환상이 계속해서 나옵니다. 스가랴는 선지자이자 제사장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온 지 약 20년이 지났을 즈음에요. 상황은 사람들이 바란 것만큼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스가랴는 낙심한 백성들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성전의 기초는 놓였지만 완공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작은 했지만 끝맺지 못한 사이에 사는 건 정말…

나훔: 하나님의 거룩하심, 우리의 소망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06

여러분은 이런 세상에서 살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세상의 책임자가 악을 내버려 두는 세상에서 말입니다.나훔서의 구조는 기본적으로 다른 소선지서와는 다릅니다. 이 책은 이스라엘 백성을 향한 예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나훔서의 예언은 앗수르에 관한 것입니다. 이스라엘을 짓밟은 초강대국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예언은 암시적으로 이스라엘에 대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어떤 엄마가 한 자녀를 혼내고 있지만 사실 엄마가 목소리를 크게 내는 건 다른 자녀들도 들으라고 그러는 겁니다. 바로 이것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이 나훔을 통해 하는 말을…

존 파이퍼_사랑은 모든 고통에 아파한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9-18

제게 고민이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제 눈에 밟히는 것이 있습니다. 좀 과하게 표현하는 면이 없진 않지만 어디에서나 눈에 띄는 일이 있습니다. 교회 안의 성도들이 한쪽으로 매우 치우친 경향이 있다는 겁니다. 현재의 고통에만 관심을 갖거나 혹은 나중에 올 고통에만 관심을 갖는 식이죠.성도들이 두 진영으로 나뉩니다. 한쪽에서는 말합니다. ‘나는 싸우는 활동가야. 정의와 생명과 온전함과 평화와 번영을 위해 싸울 거야’ 다른 쪽에선 말합니다. ‘나는 그런 것엔 신경 쓰지 않아 나는 지옥에서 사람들을 건져낼 거야. 그런 건 내 삶과는 관련…

폴 트립_내 안에 있는 악함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07

아마도 우리는 모두 간혹 이런 착각에 빠질 수 있습니다. 삶의 여정 가운데 때로 어디서든 어떻게든지요. 그런데 돈과 섹스의 영역에서는 실제로 그런 착각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 착각은 이렇습니다. 돈과 섹스와의 싸움이 내 안에 있는 게 아니라 내 외부에 있다고 믿는 착각입니다. 섹스와 관련된 나의 문제는 내가 이 과도하게 성적인 세상에 살고 있기 때문이고 돈과 관련된 나의 문제는 내가 지극히 물질주의적인 세상에서 살고 있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그것은 옳은 것 같지만 옳지 않은 이야기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우리가 지금 중세 수도원에…

존 파이퍼_죄의 깊이를 알기만 하면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6-26

영적 우둔함으로 인해 우리 눈을 멀게 하고 끔찍하고 무서운 죄의 능력을 온전히 인식하지 못하여 그것은 우리의 일상을 정복하고 있습니다. 오늘 밤 당신이 건강하다고 느끼는데 복용하고 있는 약의 힘에 감탄할 가능성은 오직 당신에게 침입한 그 병이 얼마나 치명적인지를 알고 또한 그 무서운 병에서 치유되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일 것입니다. 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면 복용하고 있는 약이 대수롭지 않게 여겨 질 겁니다. 그러나 당신이 죽어가고 목숨이 이런 약들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이렇게 효과 직방인 약에 매달리게 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