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예수님'에 대한 총 17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베드로전서: 고난과 참된 영성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05

고난 가운데 맛보는 하나님의 능력에 대해 말합니다. 그것은 고난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우리가 누구이며 무엇을 받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일어나 예수님을 따르라는 것입니다.저는 베드로전서를 얼마나 사모하는지 생각하고 있었지만 이 시리즈를 진행하면서 이 말을 열 번은 더 한 것 같습니다. 다음 책을 시작할 때마다요. 하지만 베드로전서에는 특히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베드로전서의 부제목을 “고난과 참된 영성”이라고 하겠습니다. 베드로는 지금 여러 배경의 신자들에게 편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세상의 즐거움을 누리며 살았던 이방…

놀라운 하나님의 구원 사역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25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요5:17) 유대인들은 예수님이 안식일에 일한 문제로 그분을 죽이고자 했습니다. 안식일에는 일을 하면 안 되는데 일을 하고 있다는 거였죠. 그러나 주님의 반응은 ‘아버지께서 일하시니 나는 늘 아버지가 하는 대로 한다. 그러니 내가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게 다였지요. 이 의미가 무엇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그 말씀은 이런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아버지와 나는 이 세상을 창조했다. 정말 아름다웠다. 낙원이었고 완벽했다. 그리고 우리는 일곱째 날 쉬었다. 피곤해서 쉰 게…

히브리서: 옛 언약과 새 언약의 대조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22

히브리서는 예수님을 하나님의 최후의 말씀으로 우리에게 제시합니다. 히브리서 기자는 이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이 보다 더 나을 수가 없습니다. 이것이 정점이고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예수님은 모든 것 위에 뛰어나신 분입니다’히브리서는 아주 철저하게 복음과 성경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로마서와 비슷합니다. 로마서의 중심 대조는 율법과 은혜였습니다. 율법이 해낼 수 없는 일을 은혜가 해낸다는 것이었죠. 히브리서에도 중심 대조가 있습니다. 그것은 옛 언약과 새 언약입니다. 옛 언약의 부족함과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된 새 …

예수님은 오늘날 우리를 대신하여 매일 완벽하게 사셨습니다. 정말 대단한 약속입니다. 정말 격려가 됩니다. 우리가 쉼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영광스러운지요. 그리스도 밖에서 다른 피조물 안에서 우리의 정체성을 추구하는 것은 우리에게 결핍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게 하는 것뿐입니다. 그것은 우리를 불안하고 두렵게 하고 궁극적으로 두려움으로 고립되게 할 겁니다. 그것은 하나님과 다른 사람과의 친밀한 교제를 훼방하고 방해하는데 그 이유는 우리가 자신에게 지나치게 집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우리는 수치심을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

존 파이퍼_ 부활의 실제를 보게 하는 창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01

오늘 늦게 집에 있는데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나서 당신이 문을 열자 한 친구가 매우 괴로운 표정으로 안에 들어 가서 얘기하겠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그래, 앉아서 얘기하자’고 합니다. 그가 말합니다. ‘아주 안 좋은 소식이야’ 제 평생에 이런 일은 딱 한 번 겪었습니다. ‘정말 좋지 않은 소식이네’ ‘무슨 일인데?’ ‘네 형제 짐이 죽었어’ 당신은 그를 쳐다보며 말합니다. ‘오늘 아침에 같이 있었는데… 말도 안 돼. 믿을 수 없어’ 친구가 말합니다. ‘우리가 함께 경기를 보러 갔고 경기가 끝난 후 걸어 내려오는데 이 차가 갑자…

데살로니가후서: 기다림 2부_위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16

우리는 이 약속을 이해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우리는 항상 죄인으로 살아왔고 이 세상은 온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부족함이 완전히 사라진다면 어떨까요? 제가 말씀드렸지만 데살로니가(전후)서는 둘 다 영원을 바라보며 사는 모습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이것은 데살로니가후서에서 더 많이 나타납니다.제가 만든 매우 창의적인 부제목은 “기다림 2부”이며 이번에는 행동이 아니라 위로입니다. 바울이 전하는 이 궁극적인 위로는 이미 회심했지만 천국에는 아직 이르지 않은 현실 사이에서 어려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

복음은 청소년들을 어떻게 변화시키나?
[클리닉] 작성자 by Jaquelle Crowe 작성일 2024-02-08

복음은 모든 것을 변화시킵니다. 그래서 복음으로 변화된 삶을 산다는 것은 삶의 모든 것이 바뀐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첫째로는 우리의 정체성이 변화합니다. 인간으로서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관한 것이죠. 우리는 더 이상 세상의 기준에 의해 규정되지 않으며 더 이상 죄에 의해 규정되지 않으며 우리가 한때 하고 싶었던 것들에 의해 규정되는 것이 아니라 복음에 의해, 하나님에 의해 규정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우리의 정체성이 정의되는 겁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우리 삶 전체의 이야기가 바뀌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우…

존 파이퍼_속량하고 새롭게 하시는 여호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2-05

3절은 그분이 우리의 모든 병을 고치신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마지막 질병은 어떻습니까? 그것 역시 포함되겠죠? 그렇죠? 그리스도로 인해서죠. 그분은 무덤에 들어가셨다가 그것을 극복하시고 무덤에서 나오셨기 때문에 그리스도에 속한 모든 사람들은 무덤으로부터 나옵니다. 이 마지막 질병도 치유될 것입니다.이 시편의 내용은 모든 것이 사실이지만 그것은 결국 그리스도로 인해 사실인 것입니다. 4절 말씀입니다. 그는 우리 생명을 파멸에서 속량하십니다. 신약 성경(행 13장)은 이를 중요시하며 다윗이 조상들과 함께 묻혀 썩음을 당하였으되 부활할 …

골로새서: 복음의 중심이신 예수님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02

골로새서는 우리가 걸어올라 온 계단의 꼭대기에 있습니다.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그리고 골로새서가 나옵니다. 이 서신서들이 성경에 배치된 위치는 이 메시지를 향해 한 걸음씩 올라가는 듯합니다. 골로새서의 부제목은 “복음의 중심이신 예수님”입니다. 복음의 정점은 이것입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은혜라는 것입니다. 은혜는 먼저 단지 신학이 아닙니다. 은혜는 단지 사고 방식이 아닙니다. 은혜는 단지 계획이 아닙니다. 예수님이 바로 하나님의 은혜 그 자체입니다. 예수님이 없다면 은혜도 없습니다. 예수님의 성육신이 없었다면 은혜도 …

존 파이퍼_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29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속에 있는 것들아 다 그의 거룩한 이름을 송축하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며 그의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 그가 네 모든 죄악을 사하시며 네 모든 병을 고치시며 네 생명을 파멸에서 속량하시고 인자와 긍휼로 관을 씌우시며 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하게 하사 네 청춘을 독수리 같이 새롭게 하시는도다 여호와께서 공의로운 일을 행하시며 억압 당하는 모든 자를 위하여 심판하시는도다 그의 행위를 모세에게 그의 행사를 이스라엘 자손에게 알리셨도다 여호와는 긍휼이 많으시고 은혜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