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유산'에 대한 총 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세 번째 질문은 ‘아기의 사산을 경험한 후에도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잃지 않으면서 어떻게 슬퍼할 수 있을까요?’입니다. 이 질문은 난제이고 무거운 질문입니다. 왜냐하면 자녀를 잃는 경험은 자기 고유의 경험이기 때문입니다. 구약 성경에서 하나님께서 어떤 약속을 보증하기 원하실 때 그 방식은 그분이 맹세를 하는 거였습니다. 자신의 성품에 맞는 자신의 말로 말입니다. 그것이 가장 깨뜨릴 수 없고 바꿀 수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 자신보다 더 확실한 건 없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고통 중에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잃지 않기를…

다음 질문은 ‘‘출산 전후에 아기를 잃은 부부를 교회는 어떻게 지원할 수 있을까요?’입니다. 이것은 매우 어려운 질문이며 저는 이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이 질문이 어려운 이유는 우리가 모두 매우 다른 사람들이고 다른 식으로 경험하기 때문이죠. 유산으로 아기를 잃은 경우도 있고 사산으로 아기를 잃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애도를 할 때 이 두 가지 죽음의 경험과 트라우마는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이런 다른 경험을 겪은 사람을 돌보고자 한다면 아기를 잃은 슬픔이 좀 더 가벼운 트라우마이든지 아니면 죽음을 경…

저의 이름은 레베카 한나이고 저는 아내이며 엄마이면서 성경적 상담사입니다. 저 자신도 유산을 경험했고 유산을 경험한 많은 여성을 상담해 주었습니다. 오늘 저는 유산과 출산 전후의 상실에 대해 받은 질문들에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이 질문을 다루기 위해서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은 이것은 무거운 주제이며 많은 고통이 관련되어 있다는 겁니다. 영상을 보시는 많은 분들 중 이것은 특히 어려운 영상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우리가 이 점을 확인하며 이번 주에 이 주제를 다루기 원하는 이유는 우리가 여러분을 사랑하고 예수님이 여러분을 사랑하기 …

후대까지 전해질 팀 켈러의 유산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3-05-10

8. 후대까지 전해질 팀 켈러의 유산[짐 데이비스] 호프웰 이야기는 팀과 켈러 부부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영역인 것 같습니다. 고든콘웰에서의 팀을 언급한 한 곳에서는 약간 꿔다 놓은 보릿자루에 가까워 보이고, 거기서 자리 잡을 가능성이 적어 보인다고 했죠. 그래서 이런 팀 켈러 모습, 호프웰에서의 팀 켈러 모습, 뉴욕시에서의 팀 켈러 모습, TGC에서의 팀 켈러 모습 등, 모두 같은 팀 켈러이지만, 매우 다른 환경에서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팀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보고 주님이 그를 사용하신 모든 방법을 보면서 …

팀 켈러와 돈카슨이 남긴 TGC DNA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3-22

Q6. TGC와 TGC 글로벌 네트워크의 관계와 그 발전 방향에 대해 말씀해 주시고, TGC의 중점 추진 사역과 비전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제가 매우 감사하는 것 중 하나는 돈 카슨과 팀 켈러가 이 단체에 남긴 훌륭한 유산입니다. 이 단체가 세워진 맨 처음부터 그들은 진정으로 이 단체가 그들 자신이나 미국 교회에 국한되지 않기를 원했습니다. 그들은 이것이 하나의 운동이 되기를 진정으로 원했습니다. 전통적으로 계승된 복음을 현대 교회에 전하고자 하는 같은 생각을 가진 복음 중심 목회자들의 운동이요. 그러기 위해서는 미국의 몇몇 개인이…

두 문화적 배경과 TGC 대표직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3-15

Q5. 미국과 한국 문화 유산을 모두 가진 분으로서 TGC를 이끌어 가시는 데 어떤 이점과 어려움이 있으신지요?TGC 이사회에서 처음에 제게 대표직을 제안했을 때, 저는 즉시 ‘절대 아니다’라고 혼잣말을 했습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저를 신학교에서 가르치도록 부르셨음을 느꼈고 신학교에서 20년 동안 가르쳐왔고 아마도 20년을 더 섬길 수 있었을 겁니다. 세계 교회를 위해 목회자와 지도자들을 섬기고 훈련하면서 말입니다. 그래도 기도했습니다. 아내와 함께, 담임 목사님과 함께, 아버지와 함께 기도했습니다. 그러자 주님이 나를 이곳으로 부…

존 파이퍼_그리스도인이 받는 유산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8-15

여러분은 아브라함의 자손이며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입니다(갈 3:29) 이 말을 논리적으로 살펴봅시다. 여러분이 예수님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입니다. 그 이유는 여러분이 그의 자손인 그리스도와 연합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아브라함이 받는 상속을 받게 되는 겁니다. 이 세상을 상속받는 겁니다. 제가 번영 복음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 중의 하나는 그것이 시간 설정이 적절치 않기 때문입니다. 번영 복음은 그 약속된 세계를 지금 얻는다고 합니다. 저는 그것을 나중에 얻는다는 거고요. 지금 고난을 받지만 부활의 때에 그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