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육체'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질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섭식 장애를 없애실 수 있나요? 지난 20여년 동안 기도했지만 저는 아직도 섭식 장애와 싸우고 있습니다” 그냥 연민과 공감을 할 수밖에 없네요. 이 육체의 가시, 지속적인 어려움에 쉬운 답과 빠른 해결책을 제가 제공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런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분과 계속 동행하며 우리가 연약할 때 그분의 능력을 믿기 원하십니다. 따라서 이 영역에서는 이 시대 문화가 여러분을 규정하고 있다는 걸 기억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이 시대 문화가 제공하는 정체성 형성은 …

누가복음: 위대한 복음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2-01

마음을 지배하는 것이 필연적으로 영향을 미쳐 우리의 삶과 행동을 좌우합니다. 따라서 우리의 마음이 복음에 사로잡혀 있지 않다면 하나님의 은혜로 마음이 새로워지지 않았다면 우리는 복음에 의해 움직이지 않습니다.드릴 말씀이 있는데요. 저는 마가복음과 누가복음이 서로 대조를 이루고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누가는 의사이며 역사가로서 복음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누가복음에 있는 많은 내용들이 마가복음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이것은 누가복음이 마태복음과 다르고 마가복음과 다르며 요한복음과도 다르게 독특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누가복음의 부제목은…

‘영적 침체’는 여러 가지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냥 피곤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목회자들은 설교 준비와 목양으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때로 그 일이 힘들기만 하고 보상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비판은 많이 받지만 그 비판이 얼마나 내적으로 고통스러운지 아무도 모르거나 아주 소수만 알기 때문이죠. 때로 목회자들은 그냥 피곤할 거고 그러면 쉼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무엇보다도 영적 침체를 경험하고 있다면 삶에 대한 약간의 목록을 만들어 충분한 쉼을 얻고 있는지, 건강하게 음식을 섭취하고 있는지, 운동할 시간을 갖…

트랜스젠더에 관한 담론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한 가지는 내재하는 영지주의가 그 배후에 있다는 겁니다. 영지주의는 매우 집요하고 창조적이어서 새로운 방식으로 계속 나타납니다. 그것은 기독교 교회에 등장한 가장 오래된 이단 사상입니다. 그것은 자신에게 특별하고 독특한 내적 지식이 있다는 사상입니다. 그것이 물리적 실체를 포함한 어떤 것보다도 더 중요하다는 겁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트랜스젠더리즘이 미국 문화를 점령하여 새로운 이해를 하게 한 부분입니다. 우리의 생물학적인 부분은 상관없이 가장 진실된 것, 실제로 오직 진실된 것이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