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은혜'에 대한 총 12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15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요 8:11b]“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예수님의 의미는 간음죄가 가볍기 때문에 정죄하지 않는다고 하신 게 아닙니다.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않는다”는 예수님의 말씀이 ‘정죄함이 없으니 앞으로 네가 어떤 짓을 하든 상관없다’는 게 아닙니다. 그런 의미로 말씀하신 게 아닙니다. 예수님은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5장 14절에도 나옵니다. 38년된 병을 치유받은 자가 예수님께 찾아온 것 기억하시죠.그때도 예수님은 이 말씀을 하십니…

조니 에릭슨 타다의 고통의 노래
[클리닉] 작성자 by Joni Eareckson Tada 작성일 2024-03-28

고통은 좋은 게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누구인지 가르쳐 줄 겁니다. 그것은 우리를 구성하고 있는 것들을 보여주는 교과서입니다. 때로 그다지 예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고통은 우리를 쥐어짜낼 겁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안다고 말하지만 힘든 고통이 올 때 입에서 나오는 것이 우리가 예수님을 얼마나 아는지 보여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고통은 좋은 겁니다. 낯선 방식이지만요.고통의 노래, 조니 에릭슨 타다!저는 네 자매 중 막내였습니다. 저의 아버지는 사내 아이를 원했기 때문에 저는 조니라는 남자 이름을 얻었습니다. 저희…

히브리서: 옛 언약과 새 언약의 대조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22

히브리서는 예수님을 하나님의 최후의 말씀으로 우리에게 제시합니다. 히브리서 기자는 이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이 보다 더 나을 수가 없습니다. 이것이 정점이고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예수님은 모든 것 위에 뛰어나신 분입니다’히브리서는 아주 철저하게 복음과 성경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로마서와 비슷합니다. 로마서의 중심 대조는 율법과 은혜였습니다. 율법이 해낼 수 없는 일을 은혜가 해낸다는 것이었죠. 히브리서에도 중심 대조가 있습니다. 그것은 옛 언약과 새 언약입니다. 옛 언약의 부족함과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된 새 …

빌레몬서: 용서와 회복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15

같은 민족이기 때문도 아닙니다. 같은 경제적 지위에 있기 때문도 같은 사회적 지위에 있기 때문도 아닙니다. 그들은 은혜로 연합되어 한 가족, 바로 하나님의 가족이 된 것입니다.이 바울의 서신서들이 정렬된 순서는 아주 뛰어납니다. 빌레몬서의 위치는 실제 사례 연구로서 배치되어 있는 듯합니다. 지금까지 모든 서신서에서 언급된 것들에 관해서 말이죠. 이 위치는 아주 뛰어납니다. 이것은 두 사람의 사례 연구입니다. 사실 세 사람이죠.저는 빌레몬서의 부제목을 “용서와 회복”이라 하겠습니다. 빌레몬서는 개인적인 편지로 감옥에 있던 바울이 빌레…

디도서: 소망을 찾는 곳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08

우리 인생의 가장 큰 문제가 우리 안에 있다는 것입니다. 밖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우리 스스로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저에게 가장 큰 위험은 바로 제 자신입니다.디도서는 소망에 관한 말씀입니다. 그래서 제가 붙인 디도서의 제목은 “소망을 찾는 곳”입니다. 이 서신서의 흐름은 대조입니다. 다음 둘이 대조되고 있습니다. 인간의 성취에서 오는 소망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 은혜의 소망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모든 인간은 소망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우리 인생에서 하는 모든 일은 어떤 소망에서 나옵니다. 모두가 무언 가…

골로새서: 복음의 중심이신 예수님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02

골로새서는 우리가 걸어올라 온 계단의 꼭대기에 있습니다.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그리고 골로새서가 나옵니다. 이 서신서들이 성경에 배치된 위치는 이 메시지를 향해 한 걸음씩 올라가는 듯합니다. 골로새서의 부제목은 “복음의 중심이신 예수님”입니다. 복음의 정점은 이것입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은혜라는 것입니다. 은혜는 먼저 단지 신학이 아닙니다. 은혜는 단지 사고 방식이 아닙니다. 은혜는 단지 계획이 아닙니다. 예수님이 바로 하나님의 은혜 그 자체입니다. 예수님이 없다면 은혜도 없습니다. 예수님의 성육신이 없었다면 은혜도 …

존 파이퍼_말씀 안에 거한다는 의미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1-15

“내 말에 거하면”이라는 건 무슨 의미일까요? 예수님으로 요약되고 예수님을 언급하는 이 모든 말씀 안에 ‘그 안에 거한다’는 말의 의미가 무엇일까요?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리라” 제가 묘사하려는 이미지가 있는데요. 전 이 이미지를 강조할 것이고 그것이 여러분에게 납득될 수 있길 바랍니다. 저는 이 이미지가 성경의 의미에 부합한다고 봅니다. 예수님 자신이 중심이 되고 초점이 되는 그 말씀은 그 주변에 일종의 힘의 영역이 있습니다. 이것은 말씀 주변을 둘러싼 자기장과 같은 이미지입니다. 여러분이 그 말씀 안에 거…

갈라디아서: 복음의 강적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1-12

복음은 오직 은혜로, 오직 믿음으로, 오직 그리스도로 구원받는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무언가를 더하는 순간 복음은 파괴됩니다.우리는 지금 성경을 한 권 한 권 요약하고 있습니다. 정말 인상적인 것은 말씀을 주시는 하나님의 열심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말씀의 하나님을 알게 되고 하나님의 아들 주 예수님을 알게 됩니다. 성경은 단순한 종교 서적도 신학 저서도 아닙니다. 성경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성경의 각 권에서 그 이야기를 보았습니다.이제 갈라디아서에 왔는데요. 갈라디아서의 부제목은 “복…

하지만 몇 가지 주의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결혼 생활에서 배우자의 학대나 외도나 유기로 상처입은 사람의 경우 우선적으로 그들의 영혼이 하나님께 회복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처를 입었을 경우 고등학교 시절을 생각해보아도 한 여학생에게 차였다면 다른 여학생을 찾아서 차여서 느끼는 외로움을 느끼지 않으려 하는데요. 그것은 때로 반등 효과라고 하는 위험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너무 상처를 입고 마음이 상해서 연약한 마음에 좋지 않은 결정을 하는 거죠.저는 몇몇 사람들을 보았는데요. 한 여성은 나쁜 남자와 이혼을 했는데 예를 들어 학…

복음으로 신앙과 삶이 변하게 하라
[클리닉] 작성자 by Jaquelle Crowe 작성일 2023-12-28

교회에서 성장해 온 젊은이들에게 제가 경각심을 주고 싶은 것은 일종의 유혹일 수 있는 우리가 많이 듣거나 하는 말인데요. ‘우리 신앙의 바탕은 오래전에 형성된 것이므로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식의 유혹적인 말이죠. 안타깝게도 많은 젊은이들은 자신이 기도에 충실했다면 괜찮을 것이라 생각하며 그것이 그들의 천국 행 티켓이라고 믿고 있으며 예수님을 사랑한다고 말하면 그 다음엔 기본적으로 자기가 원하는 대로 살아도 된다고 봅니다.하지만 그것은 복음의 메시지와는 정반대되는 내용입니다. 복음의 메시지는 우리 모두 가슴 깊이 죄인이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