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인도'에 대한 총 1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이웃에겐 실제적 도움이 필요하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6-10

선한 사마리아인에 상반된 모습의 요나를 선한 사마리아인과 비교하여 성경에서 묻는 ‘누가 내 이웃입니까?’라는 질문에 답을 하자면 어느 인종과 종교를 가지고 있든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이웃이 되겠죠. 그리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의미가 무엇인가?’에 답을 하자면 그것은 단지 ‘가서 온정을 느끼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그들에게 가서 온정을 느끼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전혀 그런 게 아닙니다. 성경에 선한 사마리아인이 그 유대인을 보고 그에게 큰 온정을 느꼈다는 말은 없습니다. 이웃을 사랑하라는 말은 실제적 도움을 주라는 말입니다. …

도무지 이웃 사랑을 모르는 선지자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6-03

어떤 사람들은 요나가 선한 사마리아인에 상반되는 인물이라고 말합니다. 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를 요나서의 이야기와 비교하여 보면 무엇을 알게 되나요? 선한 사마리아인이 어떤 사람인지 상기시켜드리겠습니다. 선한 사마리아인은 여리고로 가는 도중 매우 위험한 곳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노상강도가 들끓는 곳이었죠. 그는 유대인을 우연히 발견합니다. 유대인과 사마리아인은 서로를 몹시 싫어했습니다. 서로 경멸하는 다른 두 인종입니다. 그런데 이 사마리아인이 그의 철천지원수인 한 유대인을 우연히 발견하고 보니 그 유대인은 강도를 만나 폭행을 당하여…

존 파이퍼_믿음을 강화하는 방법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9-12

누가복음 17장 5절에서 사도들은 예수님께 요청합니다. “주님, 우리에게 믿음을 더하소서” 예수님은 ‘그건 내 일이 아니라 너희의 일이다’라고 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그렇게 대답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훌륭한 기도입니다. 여러분은 평생동안 매일 이렇게 기도해야 합니다. 저도 이렇게 많이 기도합니다. ‘제 믿음을 지켜 주시고 저를 순전하게 지켜 주시며 제가 계속 믿을 수 있도록 제가 계속 신뢰할 수 있게 하여 주소서. 이 기도에 응답해 주시지 않으면 저는 끝난 인생입니다’라고요. 그러므로 기도는 무의미하지 않습니다. 기도는 하나님이 …

은혜 공동체의 요건: 선교적 사랑
[강의] 작성자 by Jared C. Wilson 작성일 2022-06-11

세상을 향한 교회의 자세는 소비주의거나 투쟁주의가 아니라 선교적인 사랑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은혜의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이웃을 위해 진정한 선을 베푸는 방식으로 말입니다. 그들에게 섬기는 자로 다가가야 합니다. 착취자나 적으로 다가가지 말고요. 예레미야 29장에서 유사한 점을 보게 됩니다. 여호와께서 선지자를 통해 바벨론에 살고 있는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말씀하십니다. “너희는 내가 사로잡혀 가게 한 그 성읍의 평안을 구하고 그를 위하여 여호와께 기도하라 이는 그 성읍이 평안함으로 너희도 평안할 것임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