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정죄'에 대한 총 1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15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요 8:11b]“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예수님의 의미는 간음죄가 가볍기 때문에 정죄하지 않는다고 하신 게 아닙니다.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않는다”는 예수님의 말씀이 ‘정죄함이 없으니 앞으로 네가 어떤 짓을 하든 상관없다’는 게 아닙니다. 그런 의미로 말씀하신 게 아닙니다. 예수님은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5장 14절에도 나옵니다. 38년된 병을 치유받은 자가 예수님께 찾아온 것 기억하시죠.그때도 예수님은 이 말씀을 하십니…

많은 습관은 시간이 지나면서 지속되는데 본능은 우리가 분명히 인식하기 원하는 것으로 그냥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동기를 부여하는 요인이 무엇인지 다시 집중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각 사람 마다 두려움이나 불안이나 통제를 일으키는 요인이 다를 수 있겠지만 작용하는 모든 요소를 최소화하고 싶진 않지만 그 장애 자체를 강조하며 너무 우선시하고 싶진 않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우리는 우리가 투쟁하는 그 대상이 아니며 우리는 우리의 죄로 정의되지 않는다는 겁니다.그리스도께서 완성하신 일과 그분의 의로 우리가 정의된…

존 파이퍼_하나님의 어린양을 보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1-06

죄가 여러분에게 머물러 있는 한 하나님의 공의는 여러분을 거절해야 합니다. 진노하시고 결국 정죄로 이어져야 마땅합니다. 그런데 만약 여러분의 죄가 어떻게든 사라진다면 하나님의 노는 누그러질 것입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진노가 충족되고 그 원인이 제거되었다는 뜻이죠. 하나님의 어린양 예수께서 죽으실 때 정확히 이 두가지 일이 일어났습니다. 죄가 처리되었고 하나님의 진노는 떠났습니다.십자가가 없었다면 어떤 일이 일어났을지 요한복음 3장 36절 말씀을 읽어 보겠습니다. “아들을 믿는 자에게는 영생이 있고 아들에게 순종하지 아니하는 자는…

율법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9-23

우리는 이 사실을 성경 전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수님의 구속을 말하자면, 그러니까 하나님의 구속 사역이란 우리를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인데 거기에도 여러 겹이 있습니다. 빨리 네 가지만 살펴보죠. 첫 번째로 바울에 의하면 기독교가 말하는 구원은 객관적으로 율법에서 벗어난다는 의미를 갖습니다. 우리는 객관적으로 율법에 속박되어 있었는데 그래서 죄책과 정죄 아래 있었는데 예수님을 통해 벗어나게 된 겁니다. 정죄 아래 있다는 게 무슨 말이냐면, 우리가 범죄했을 뿐 아니라 마음과 목숨과 뜻과 힘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지도 않고,…

#실패_은혜의 필요성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17

제가 고백할 것이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하나님의 은혜가 저에게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게 한 몇 가지 이슈가 있었는데요.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제 처신에 관한 겁니다. 고백은 이렇습니다. 저는 짜증이 나고 화가 나고 반격하고 싶으며 제 명성을 지키기를 원한다는 겁니다. 누군가 저에게 무례한 말을 하면 저는 마음이 상합니다. 아무 이유 없이 제가 제거되면 마음이 상합니다. 그것이 저에게 생각나게 한 것은 저를 자제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하다는 거였습니다. 제 삶의 매 순간마다 말입니다.제가 감사하는 것은 우리가 지금까지 …

반응성: 소셜 미디어 사용법을 고민해 보다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29

아마도 제가 여러분에게 이렇게 말할 필요는 없지만 제가 말하고자 하는 건 우리가 해롭게 반응하는 문화에 젖어 있다는 겁니다. 그것은 감정적으로 움직이는 문화입니다. 두려움과 분노로 움직이고 복수심이 강하고 무례하게 반응하는 문화입니다. 그래서 우리에겐 도움이 필요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관계 모형이 필요한 건 아닙니다. 우리는 그것을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서 찾을 수 있고 그것에 대해 어느 정도 시간을 들여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우리가 살펴볼 것은 이러한 해롭게 반응하는 문화의 다양한 측면입니다. 해로운 것들과…

존 파이퍼_그리스도와의 연합이 놀라운 이유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9-05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주님이 나누실 수 있는 모든 것을 나와 나누십니다. 믿음으로 예수님께 붙어 있게 되면 이것을 성경 구절을 사용해 말하자면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분 존재의 모든 것과 그분이 가지신 모든 것은 나와 나누실 수 있고 나와 나누신다는 겁니다. 제가 ‘나와 나누실 수 있다’고 말한 이유는 구체적으로 말하면 나와 나누실 수 없는 것이 한 가지 있기 때문입니다. 그분의 신성이죠. 예수님을 믿음으로 나도 예수님 처럼 신이 되는 건 아닙니다. 그 말은 내가 전지하게 되거나 전능하게 되는 건 아니라는…

H.B. 찰스_성경은 왜 하나님의 진노를 말하나?
[Q&A] 작성자 by H.B.Charles Jr. 작성일 2022-07-31

성경이 하나님의 진노에 대해 많이 이야기합니다. 그분의 심판과 정죄하심에 대해서요. 여기엔 몇 가지 중요한 이유가 있는데요. 우선적으로 진노가 하나님의 본성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단지 사랑하며 자비로우며 은혜가 넘치는 분만은 아닙니다. 그분은 또한 거룩하시며 공정하시며 의로우신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진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을 더 잘 알도록 도와줍니다. 하나님은 완전하시고 그분의 모든 완전함은 서로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분의 진노는 우리가 하나님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그분이 누구…

창조와 타락 속 하나님의 형상 1-2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07-23

[알버트 몰러] 우리가 성경에서 발견하는 놀라운 사실가운데 하나는 창세기 1장 후에 3장이 너무나도 빨리 찾아온 것입니다. 창세기 1장에서의 창조의 엄청난 선물은 남자와 여자, 오직 인간만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형상의 의미 중 일부분은 인간이 영적인 존재이며 도덕적 존재라는 것이죠. 또한 이것은 특이하게도 창조주를 대항할 수 있는 가능성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그의 형상대로 만드신 바로 그 분을요. 그리고 이 일은 너무도 빨리 일어났습니다.[레이첼 길슨] 가장 뚜렷하게 우리 안에 있는 하나님의 …

존 파이퍼_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셨으니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7-25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롬 8:32)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셨으니 우리를 위하여 모든 것을 행하시지 않겠는가’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셨으니 내가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지 않겠는가?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셨으니 내가 영광을 돌리게 하지 않겠는가?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셨으니 그 어떤 것이 나를 대항할 수 있겠는가?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