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정죄함'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율법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9-23

우리는 이 사실을 성경 전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수님의 구속을 말하자면, 그러니까 하나님의 구속 사역이란 우리를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인데 거기에도 여러 겹이 있습니다. 빨리 네 가지만 살펴보죠. 첫 번째로 바울에 의하면 기독교가 말하는 구원은 객관적으로 율법에서 벗어난다는 의미를 갖습니다. 우리는 객관적으로 율법에 속박되어 있었는데 그래서 죄책과 정죄 아래 있었는데 예수님을 통해 벗어나게 된 겁니다. 정죄 아래 있다는 게 무슨 말이냐면, 우리가 범죄했을 뿐 아니라 마음과 목숨과 뜻과 힘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지도 않고,…

존 파이퍼_그리스도와의 연합이 놀라운 이유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9-05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주님이 나누실 수 있는 모든 것을 나와 나누십니다. 믿음으로 예수님께 붙어 있게 되면 이것을 성경 구절을 사용해 말하자면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분 존재의 모든 것과 그분이 가지신 모든 것은 나와 나누실 수 있고 나와 나누신다는 겁니다. 제가 ‘나와 나누실 수 있다’고 말한 이유는 구체적으로 말하면 나와 나누실 수 없는 것이 한 가지 있기 때문입니다. 그분의 신성이죠. 예수님을 믿음으로 나도 예수님 처럼 신이 되는 건 아닙니다. 그 말은 내가 전지하게 되거나 전능하게 되는 건 아니라는…

창조와 타락 속 하나님의 형상 1-2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07-23

[알버트 몰러] 우리가 성경에서 발견하는 놀라운 사실가운데 하나는 창세기 1장 후에 3장이 너무나도 빨리 찾아온 것입니다. 창세기 1장에서의 창조의 엄청난 선물은 남자와 여자, 오직 인간만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형상의 의미 중 일부분은 인간이 영적인 존재이며 도덕적 존재라는 것이죠. 또한 이것은 특이하게도 창조주를 대항할 수 있는 가능성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그의 형상대로 만드신 바로 그 분을요. 그리고 이 일은 너무도 빨리 일어났습니다.[레이첼 길슨] 가장 뚜렷하게 우리 안에 있는 하나님의 …

존 파이퍼_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셨으니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7-25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롬 8:32)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셨으니 우리를 위하여 모든 것을 행하시지 않겠는가’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셨으니 내가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지 않겠는가?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셨으니 내가 영광을 돌리게 하지 않겠는가?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셨으니 그 어떤 것이 나를 대항할 수 있겠는가?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