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제물'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하나님의 섭리란 무엇인가? (1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1-25

하나님의 섭리라는 관점으로 오늘 아침에 제가 룻기를 묵상하고 있었는데 4장 13절에서 이렇게 말씀합니다. "이에 보아스가 룻을 맞이하여 아내로 삼고 그에게 들어갔더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임신하게 하시므로 그가 아들을 낳은지라" 거의 모든 미국에 있는 사람들은 교회를 포함해서 아마 이렇게 말할 겁니다. ‘보아스가 룻과 결혼했고 그들이 성관계를 가졌으며 룻이 임신해서 아기를 가졌다’라고요. 하지만 성경 저자가 생각한 방식은 그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생각할 수 있는 가장 자연스러운 과정 바로 그 가운데에 룻이 임신하는 …

돈 카슨_화목하려면 속죄해야만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11-15

여기서 듣게 되는데요. 하나님의 의로 인해서 우리가 의롭다고 선언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거예요. 바로 속량을 통해서요. 우리를 다시 사신 거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자유해졌습니다. 그분을 통해 우리가 속량을 얻은 겁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나죠? 로마서 3장 25절입니다. "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를 그의 피로 인한 대속제물로 주셨으니" ESV는 이렇게 잘 표현하죠.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그의 피로써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을 주셨으니" 무슨 말입니까? 잠시 멈…

팀 켈러_이 순서를 바꾸지 맙시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8-06

모티어는 이렇게 덧붙입니다. 뭐라고 하냐면 유월에서 출애굽을 거쳐 시내산까지 이어지는 역사적인 내러티브에 대해 "이는 사실상 가장 크고 광범위한 시각자료다" 노트한 내용을 보죠. 이렇게 말합니다. "그 전체 내러티브는 사실상 가장 크고 광범위한 시각자료다. 그 어떤 역사보다 말이다" '시각 자료'라고 합니다. 무엇을 보여주는 시각 자료일까요? 복음이죠. 한번 생각해보세요. 이스라엘 백성이라면 이렇게 발했겠죠. "저는 종살이를 했습니다. 타지에서 죽음의 형벌 아래 있던 노예였죠. 그런데 어…

돈 카슨_죽음을 향해 진전되는 이야기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7-12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을 향해 의도적으로 진행되는 복음서 이야기의 특징을 설명합니다.

팀 켈러_당신의 자식을 제물로 바치지 마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1-12-19

2009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사도행전 19장에서 등장하는 아르테미스(아데미) 신전과 에베소의 상업 구조를 현대 사회에 적용하며 오늘날도 어떻게 자녀를 제물로 바치는 우상숭배가 일어나는지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