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편지'에 대한 총 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진정한 사랑의 토대, 언약적 사랑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02

하지만 언약적 사랑은 그렇지 않습니다. 언약적 사랑은 실제로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더 잘 이해하게 해 줍니다. 캐시와 제가 오래 전에 처음으로 키스하고 포옹하고 손을 잡았을 때 전기가 통했다고 하자 누군가 제게 물었습니다. ‘지금도 아내 손을 잡으면 그녀를 처음 만졌을 때 느꼈다던 그 전율이 똑같이 느껴지나요?’라고요 그럼 저는 ‘뭐라고요? 아니죠 세상에나 맙소사’라고 대답합니다. 그 이유는 이렇습니다. 사실 그 이유를 적어 놓았습니다. 제가 그것을 읽으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그대로 읽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그것이 저의 생각을…

기도, 팀 켈러 부부의 생존 전략
[특집] 작성자 by Collin Hansen 작성일 2023-04-21

5. 기도, 팀 켈러 부부의 생존 전략[짐 데이비스] 말씀드렸듯이 저는 책을 읽었습니다. 저를 감동시킨 한 가지는, 저를 확신시켰다는 표현이 더 낫겠네요, 팀의 마음이 기도를 향하고 있고 기도에 의존하고 있다는 겁니다. 특히 리디머교회 목회 초기에 있었던 일에 관하여 쓰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무엇이, 어떤 일이 당신을 감동시켰거나 혹은 확신시켰습니까?[콜린 한센] 네. 그 주제에 관해 얘기해봅시다. 기도는 팀의 일생에 걸쳐 등장하는 일관된 주제로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나중에 추가할 수 있는 건, 그들 결혼 생활의…

팀 켈러_광야를 지나야 약속의 땅에 간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7-23

포인트는 이겁니다. 창세기 끝에 가서야 우리는 깨닫죠. 하나님이 요셉의 인생에서 은혜롭게 역사하고 계셨음을 깨닫습니다. 엘리사의 인생에서 처럼요. 차이는 이겁니다. 엘리사에겐 뭐가 필요했죠? 군대와 와서 도와주는 일이 필요했어요. 하지만 요셉과 야곱과 그 모든 형제는 훨씬 더 깊은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그 영혼이 구원받는 일이 필요했죠. 하나님이 요셉에게 그냥 나타나셨다면 어땠을까요? 불꽃 가운데 나타나 이러셨다면요. "이 버르장머리 없는 녀석아!" 그런 식으로 계속 고집을 부리고 이기적으로 살면 네 인생도 망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