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하나님'에 대한 총 24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다른 사람 안에 있는 하나님의 형상 4-2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09-28

[레이첼 길슨] 우리가 그리스도를 닮도록 성장하는 데는 서로가 필요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성숙하게 자라기를 원하시지 영적 유아로 남기를 원하시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형상의 공동체가 우리에게 소망과 믿음을 주는 이유는 우리 안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이를 이루실 것이기 때문입니다(빌 1:6) 우리가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때에 말입니다.[H. B. 찰스] 그리스도 중심적으로 그리스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인류를 보는 관점은 우리를 변화시킵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을 보여주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타내도록 변화시킵니다. 그리스도의 진리를 충…

도널드 휘트니와 함께 하는 말씀 기도 클리닉
[클리닉] 작성자 by Don Whitney 작성일 2022-09-29

[기도하는 게 힘드나요? 늘 같은 기도에 같은 것에 대해서 기도하나요? 5회에 걸쳐 진행되는 도널드 휘트니와 함께하는 말씀 기도 클리닉은 건강하고 지속적이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기도의 삶을 세우기 위해 오랜 세월에 걸쳐 증명된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기도가 짐이 아니라 기쁨이 되도록 성경으로 기도하는 법을 제공해 줍니다]1. 도널드 휘트니와 함께 하는 말씀 기도 클리닉2. 말씀 기도의 6가지 유익3. 말씀 기도 클리닉 Day 1: 시편 23편4. 말씀 기도 클리닉 Day 2: 시편 37편5. 말씀 기도 클리닉 Day 3: 시편 …

샘 올베리_하나님의 명령을 좋아해야 한다고요?
[Q&A] 작성자 by Sam Allberry 작성일 2022-09-18

사실 우리가 하나님을 더 알게 되고 그분과 계속 동행하게 되면 더 확실하게 알게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 자신보다 우리를 더 잘 알고 계시고 우리가 우리를 사랑하는 것보다 더 우리를 사랑하시며 우리가 궁극적으로 기뻐하는 일에 우리보다 더 헌신적이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분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분은 최상의 것을 아십니다.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인기 알고 계십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갈 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명하시는 이유를 점점 더 알기 시작하고 그 명령들이 독단적인 명령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 명령을…

다른 사람 안에 있는 하나님의 형상 4-1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09-17

Kevin DeYoung[케빈 드영]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았다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을 대표하여 어떤 면에서 하나님을 대신하여 우리가 일한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성품과 인격을 반영하고 표현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우리가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나님을 알지 못한다면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이해할 수가 없겠죠. 하나님은 성부 성자 성령 세 위격을 가진 한 하나님이라고요. 우리는 세 위격을 가지신 한 하나님께서 연합 안에 존재하심을 보게 됩니다.Juan Sánchez[후안 산체스] 칼빈은 그의 저서 <기독교 강요>를…

존 파이퍼_믿음을 강화하는 방법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9-12

누가복음 17장 5절에서 사도들은 예수님께 요청합니다. “주님, 우리에게 믿음을 더하소서” 예수님은 ‘그건 내 일이 아니라 너희의 일이다’라고 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그렇게 대답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훌륭한 기도입니다. 여러분은 평생동안 매일 이렇게 기도해야 합니다. 저도 이렇게 많이 기도합니다. ‘제 믿음을 지켜 주시고 저를 순전하게 지켜 주시며 제가 계속 믿을 수 있도록 제가 계속 신뢰할 수 있게 하여 주소서. 이 기도에 응답해 주시지 않으면 저는 끝난 인생입니다’라고요. 그러므로 기도는 무의미하지 않습니다. 기도는 하나님이 …

내 안에 있는 하나님의 형상 3-3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09-09

[젠 폴럭 미셸] 최근에 G.K. 체스터턴의 ‘정통’을 읽었습니다. 그는 역설적 진리를 말하고 있는데요. 그리스도인의 겸손과 우리 자신을 보는 관점에 대해서죠. 그것은 자기를 혐오하거나 비참한 존재로만 보는 게 아니며 또한 자만하는 것도 아니라는 겁니다. 우리가 전부라고 말하는 것도 아니라는 거죠. 그는 우리가 일종의 긴장 상태를 유지해야 된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죄인 중에 괴수지만 피조물 중에 으뜸이니까요.[리곤 던컨] ‘다스리라’ ‘정복하라’ 따라서 첫 번째 명령은 축복의 맥락이었습니다. 그 축복은 하나님의 형상으로서 하나님을 …

내 안에 있는 하나님의 형상 3-2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09-04

[레이첼 길슨] 믿음의 성장 곧 성화의 과정을 생각해 보아도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그의 백성을 통해 일하시는 성령님 없이는요. 자족하는 것은 우리가 원래 창조된 방식에 거스르는 겁니다. 이것을 심각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성경을 살펴보고 복음을 고려한다면 말입니다. 하나님은 거짓말하지 않으시고 필요한 모든 것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미구엘 누네스] 인생은 불완전합니다. 따라서 바른 인생관이 한편으로는 바른 기대를 갖게 해 줄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수용과 감사의 태도를 갖게 해 줄 것입니다. …

존 파이퍼_그리스도인의 삶의 주된 목적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8-29

예수님을 따르는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한 가지 주된 목적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자비의 영광을 드높이는 겁니다. 우리가 존재하는 목적은 그리스도를 나타내기 위함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각별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와 그분의 영광스러운 사역에 기초하여 행동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행동이 그리스도께 주목하게 하지 못하겠죠.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의미는 우리로 인해 예수님이 얼마나 위대하신가를 주목하게 하는 데 있습니다. 우리를 주목하게 하는 게 아니라요. 나는 나쁜 …

존 파이퍼_그리스도인이 받는 유산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8-15

여러분은 아브라함의 자손이며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입니다(갈 3:29) 이 말을 논리적으로 살펴봅시다. 여러분이 예수님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입니다. 그 이유는 여러분이 그의 자손인 그리스도와 연합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아브라함이 받는 상속을 받게 되는 겁니다. 이 세상을 상속받는 겁니다. 제가 번영 복음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 중의 하나는 그것이 시간 설정이 적절치 않기 때문입니다. 번영 복음은 그 약속된 세계를 지금 얻는다고 합니다. 저는 그것을 나중에 얻는다는 거고요. 지금 고난을 받지만 부활의 때에 그 약…

창세기 1장 28절에 '다스리라' 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하나님께서 창조세계를 다스리는데 그 다스림을 인간에게 맡기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세계를 다스리듯이 인간이 그 세계를 다스리는 것, 이것이 곧 하나님을 닮은 모습이지요. 그렇다면 인간과 자연과의 관계는 어떤 관계입니까? 즉 다스림의 관계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다스려야 됩니까? 하나님이 다스리듯 다스려야 됩니다. 우리는 다스린다는 것을 자기를 위해서 남을 지배하고 종속시키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하나님께서는 세상을 어떻게 다스리시죠? 하나님께서는 창조하여 살게 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