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하나님의성품'에 대한 총 1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세 번째 질문은 ‘아기의 사산을 경험한 후에도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잃지 않으면서 어떻게 슬퍼할 수 있을까요?’입니다. 이 질문은 난제이고 무거운 질문입니다. 왜냐하면 자녀를 잃는 경험은 자기 고유의 경험이기 때문입니다. 구약 성경에서 하나님께서 어떤 약속을 보증하기 원하실 때 그 방식은 그분이 맹세를 하는 거였습니다. 자신의 성품에 맞는 자신의 말로 말입니다. 그것이 가장 깨뜨릴 수 없고 바꿀 수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 자신보다 더 확실한 건 없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고통 중에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잃지 않기를…

로마서: 해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2-22

로마서는 교리로 가득합니다. 하지만 교리 공부로만 끝나서는 안 됩니다. 로마서에 있는 영광스러운 은혜의 복음에 감동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제 로마서입니다. 로마서가 하는 일은 너무나 필수적인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에 대해 살펴보았고 복음이 선포되는 제자들의 초기 설교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로마서에 도착했습니다. 우리가 들고 있는 성경에서 로마서의 위치는 정말 적절합니다. 그래서 저는 로마서에 “해설”이라는 제목을 붙이겠습니다. 로마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의미, 목적, 시사점이 해설되고 있습니다. 이 말을 달리 …

이사야: 예수님을 찾아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7-21

하나님의 거룩함은 그분의 성품 중 하나가 아닙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본질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면에서 거룩하십니다. 하나님은 은혜와 의에서 정의와 자비와 신실하심에서 모두 거룩합니다. 하나님은 거룩하십니다. 폴 트립과 함께 떠나는 성경 트립! 제가 이 말을 꼭 할 필요는 없는 듯 하지만요. 여러분이 구약 성경을 잘 아신다면 이사야서를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사야서는 아마도 구약 성경 가운데 가장 수월하게 읽을 수 있을 겁니다. 특히 신약 성경을 많이 보시는 분들에게요. 이사야서는 신약 성경처럼 읽혀지기 때문이죠. 구약 성경…

다른 사람 안에 있는 하나님의 형상 4-3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10-02

[미구엘 누네즈] 교만, 질투, 시기, 원망, 분노, 이런 것들이 우리를 분열시킵니다. 이런 것들은 하나님의 형상의 일부가 아니라는 걸 여러분도 아십니다. 삼위일체 하나님의 연합은 영원한 공동체이다. 따라서 한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유일한 것은 영원전부터 삼위일체 안에서 누리고 계신 그 연합일 것입니다.[로사리아 버터필드] 우리의 삶은 진자의 추처럼 인간의 타락과 존엄성 사이를 움직이지만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에서 우리의 존엄성을 찾게 됩니다. 바로 이것이 아주 새로운 정보가 됩니다. 바로 이것이 우리의 작점이 될 수 있죠. …

다른 사람 안에 있는 하나님의 형상 4-1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09-17

Kevin DeYoung[케빈 드영]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았다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을 대표하여 어떤 면에서 하나님을 대신하여 우리가 일한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성품과 인격을 반영하고 표현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우리가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나님을 알지 못한다면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이해할 수가 없겠죠. 하나님은 성부 성자 성령 세 위격을 가진 한 하나님이라고요. 우리는 세 위격을 가지신 한 하나님께서 연합 안에 존재하심을 보게 됩니다.Juan Sánchez[후안 산체스] 칼빈은 그의 저서 <기독교 강요>를…

구속과 회복 속 하나님의 형상 2-2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08-13

[리곤 던컨] 에덴동산에서 사탄이 아담과 하와를 유혹했을 때 말한 것 중 한 가지는 하나님이 먹지 말라하신 그 나무의 열매를 먹는다면 하나님처럼 될 거라고 한 것입니다. 물론 아담과 하와는 먹었을 때 그들이 하나님처럼 된 것이 아니라 그들이 가진 하나님의 형상마저 훼손되어 버렸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사탄은 하나님처럼 되고 싶다면 불순종하라고 한 것입니다.[마이크 코스퍼] ‘천사 찬송하기를’의 원문 찬송가에는 놀라운 가사가 있는데요. 바로 ‘아담의 모양이 이제 사라지고 그 자리에 주님의 형상이 찍혔네’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아주 간…

구속과 회복 속 하나님의 형상 2-1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08-06

Jen Pollock [젠 폴락] 출애굽기에서 하나님이 모세에게 인자와 진실의 하나님이심을 계시하신 사건은 바로 금송아지 우상 사건 직후였다는 겁니다. 하나님이 ‘나는 사랑의 하나님’이라고 말씀하시는 이유가 우리가 사랑받을 만하기 때문이 아니라는 겁니다. 사랑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사랑하시는 여호와라고 말씀하시는 겁니다. 우리는 이것을 예수님의 십자가에서 보게 됩니다. 죄가 없으신 하나님의 아들이 인류의 죄값을 치르신 것입니다. 예수님이 바로 인자와 진실의 하나님이십니다. Sam Allberry [샘 올베리] 예수님은 언제나 진실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