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하나님의아들'에 대한 총 1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마가복음: 약속의 성취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1-24

이분에게 주목하게 되면 이분이 누구신지 무엇을 하시는지 지켜본다면 결론을 바꿀 수 없으며 이분이 하나님의 아들임이 분명하다는 겁니다. 제가 사복음서를 사모하는 이유 중 한 가지는 사복음서 모두가 예수님의 인격, 사역, 삶에 대해 초점이 맞추어져 있지만 똑같은 내용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복음서마다 독특하며 서로 다릅니다. 마가복음의 부제목은 “약속의 성취” 입니다. 마가가 생각하는 하나의 목적은 논쟁과 증명을 통해 나사렛 예수가 사실 하나님의 아들, 즉 약속된 메시야이심을 보이는 것입니다.마가복음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하나님의 아들…

존 파이퍼_주님을 어떤 분으로 영접했나요?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1-19

저는 여러분이 종교 용어를 가볍게 사용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말하자면 ‘나는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는 말이 의미가 있으려면 ‘어떤 분으로’라는 질문에 대한 답이 있어야만 한다는 말입니다. 그분을 당신 집에 와서 독살하려는 불청객으로 여기는 건가요? 난로 수리 작업을 위해 불렀지만 전혀 얘기하고 싶지 않는 수리공인가요? 예수님을 영접하는 방식이 다양할 수 있지만 그런 방식이라면 여러분의 영생에 어떤 영향도 없을 겁니다. 더 악영향을 주는 것 외에는요.그래서 제가 마지막으로 강조하고 싶은 바는 ‘어떤 분으로, 어떤 분으로 영접하느냐?’…

여러분 예수님을 한번 생각해 보세요. 거룩하신 하나님의 아들은 우리와 차원이 근본적으로 다른 분입니다. 그런데 거룩하신 하나님의 아들이 이 땅 가운데 오셔서 누구 가운데 거하셨습니까? 우리가 세상 한가운데 살고 있지만 하나님의 사람들로서 살아나가야 하는 사람들입니다. 근데 오늘 이 말씀을 오해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거룩이라는 것이 내가 너무 깨끗해서 다른 사람이 나에게 접근조차 하지 못하는 것이 거룩의 뜻은 아닙니다. 여러분 예수님을 한번 생각해 보세요. 거룩하신 하나님의 아들은 우리와 차원이 근본적으로 다른 분입니다. 그런데 …

하나님의 계획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삼위일체의 둘째 인격인 하나님의 아들을 통해서요. 하나님은 창세 전에 이 일을 계획하셨습니다. 예수님을 통해 우리에게 은혜가 임할 것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에베소서 1장 5-6절을 읽겠습니다.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이라” 은혜가 우리에게 임하는 것은 창세 전에 계획하셨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서 옵니다. 제 생각엔 삼위일체의…

존 파이퍼_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셨으니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7-25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롬 8:32)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셨으니 우리를 위하여 모든 것을 행하시지 않겠는가’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셨으니 내가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지 않겠는가?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셨으니 내가 영광을 돌리게 하지 않겠는가?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셨으니 그 어떤 것이 나를 대항할 수 있겠는가? 하나님께서 자기 아들을…

[글렌 스크리브너의 해설] 만일 목숨까지도 희생해야 한다면 당신은 거기 가겠습니까? 그것이 이 크리스마스 영상에서 우리가 묻고자 하는 겁니다. 이 영상을 만들기 위해 여러 해가 걸렸습니다. ‘그 위대한 오심’이라는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 시를 처음 만난 순간부터 저는 이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 위대한 오심’은 웨일즈 시인 R.S. 토마스가 쓴 시입니다. 이 시는 말씀으로 시작됩니다. 하나님이 그분의 손에 지구 모양의 작은 볼을 들고 ‘보아라’고 말씀하시자 아들은 들여다 봅니다. 그 다음 우리가 이 시에서 보는 것은 어둠…

그위대함이오시다R.S.토마스그리고하나님은그분의손에작은지구를들었다“보아라”그분이말씀하셨다아들은들여다보았다멀리떨어진바다속을응시하자바싹그을린땅이마치불타오르는듯하다그곳은불이타는듯하고골조만남은흉측한건물은그림자를드리운다영리한뱀처럼강은감긴것을풀고미끈거리는빛을내뿜는다헐벗은언덕벌거벗은나무는하늘을슬프게한다많은사람들은그나무에가느다란팔을뻗는다마치사라진4월을기다리듯이십자가형상의나무로돌아가기위해서…아들은그들을지켜보았다그리고말했다“저를보내주세요”“하나님이세상을이처럼사랑하사독생자를주셨으니이는그를믿는자마다멸망하지않고영생을얻게하려하심이라”(요3:16)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돈 카슨은 다윗의 아들이 하나님의 아들이 된다는 약속이 무슨 의미인지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