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하나님의주권'에 대한 총 1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또 하나의 질문은 ‘영적으로 무관심한 배우자에게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였습니다. 이것은 정말로 힘든 일입니다. 이보다 더 어려운 일은 없을 겁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사랑하고 그분이 우리의 모든 것인데 한 몸으로 연합되어야 하는 배우자가 그것에 별로 관심이 없는 것 같다면 그것은 매우 깊은 아픔이고 상처가 될 겁니다.그래서 저는 여러분이 우선 그 부분을 인식했으면 합니다. 이런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이 있으면 힘이 되는 공동체를 찾기를 바랍니다. 힘이 되는 공동체라는 말은 당신에게 그 사람과 헤어지고 다시 시작하라고 하는 공동체가 아…

역대(상하): 이스라엘의 패망과 하나님의 주권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5-12

역대상을 펴자마자 보게 되는 것은 길고 긴 족보입니다. 이스라엘 열두 지파의 족보지요. 이 족보가 왜 거기 있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사실 이것은 두 지파의 족보를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레위 지파와 유다 지파입니다. 레위 지파는 제사장이며 유다 지파는 왕족입니다. 왜 이 두 지파가 강조되었을까요? 하나님은 다시금 우리에게 성경의 이야기를 상기시켜 주시는 것입니다.성경은 한 제사장의 전기이며 한 왕의 전기인데 이 둘은 같은 사람입니다. 바로 제사장이요 왕이신 예수님입니다. 우리의 궁극적인 중재자이시죠. 이분은 제사를 드릴 뿐만 아…

하나님의 주권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4-20

여러분이 하나님의 주권을 이해하기를 원한다면 가장 좋은 장소는 성경에서 요나서인데요. 우선 요나서는 하나님께서 이 물고기에게 명하사 어떤 일을 하게 하는 걸 보여줍니다. 그것이 얼마나 구체적인지 생각해보십시오. 한 개별적인 피조물이 그분의 명령 하에 있습니다. 요나서 후반부에서는 하나님께서 한 벌레를 지정하셔서 뭔가 하도록 하십니다. 이것은 우리를 완전히 놀라게 합니다. 수많은 벌레들이 얼마나 많이 있습니까? 그런데 하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너, 네가 가서 내가 네게 하라고 한 것을 하라" 삶을 과학적으로 설명하…

[캐시 켈러] 저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기도할 때는 거의 예수님이 하신 겟세마네 동산의 기도에 기초하여 합니다. 거기서 예수님은 구걸하고 요구하고 애원하고 땀 흘리며 외칩니다. 그 다음에 ‘아버지의 뜻대로 하옵소서’ 제 말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이것은 시편 중의 하나인데요.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시 5:3) 우리의 기도를 하나님께 가져와 아뢰라는 겁니다. 제 삶의 어떤 시점에 제가 신학교에 들어 가고 하나님의 주권을 확신하게 된 후에 저의 기도 생활은 한 문장으로 축소되는 것 같았습니다. ‘하나님은 주권자시고…

존 파이퍼_주권 교리는 방황의 이유가 못된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0-17

하나님의 주권 교리는 이런 의미입니다. 매우 주의 깊게 들어보세요. 그 의미는 이렇습니다. 내가 선택받지 못했을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그 의미는 하나님의 선택은 거룩하시고 온전히 무조건적인 값없는 은혜로 인한 것이므로 내가 선택받지 못했다고 생각할 이유가 전혀 없다는 겁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것은 모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모든 불신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하나님과 겨루려 하거나 값없이 주시는 은혜의 가능성이 태초 전에 이미 정해졌다는 점에 놀라는 이들에게 말입니다. 은혜라는 말은 내가 선택받지 못했을 수 있다…

존 파이퍼_믿음을 강화하는 방법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9-12

누가복음 17장 5절에서 사도들은 예수님께 요청합니다. “주님, 우리에게 믿음을 더하소서” 예수님은 ‘그건 내 일이 아니라 너희의 일이다’라고 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그렇게 대답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훌륭한 기도입니다. 여러분은 평생동안 매일 이렇게 기도해야 합니다. 저도 이렇게 많이 기도합니다. ‘제 믿음을 지켜 주시고 저를 순전하게 지켜 주시며 제가 계속 믿을 수 있도록 제가 계속 신뢰할 수 있게 하여 주소서. 이 기도에 응답해 주시지 않으면 저는 끝난 인생입니다’라고요. 그러므로 기도는 무의미하지 않습니다. 기도는 하나님이 …

존 파이퍼_그리스도인의 삶의 주된 목적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8-29

예수님을 따르는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한 가지 주된 목적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자비의 영광을 드높이는 겁니다. 우리가 존재하는 목적은 그리스도를 나타내기 위함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각별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와 그분의 영광스러운 사역에 기초하여 행동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행동이 그리스도께 주목하게 하지 못하겠죠.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의미는 우리로 인해 예수님이 얼마나 위대하신가를 주목하게 하는 데 있습니다. 우리를 주목하게 하는 게 아니라요. 나는 나쁜 …

기도의 실천
[강의] 작성자 by Jared C. Wilson 작성일 2022-05-07

예수님은 이 사명을 완수하도록 기도하라고 가르치셨습니다. 주님이 가르쳐 주신 기도에서 말씀하십니다.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마태복음 6:10) 교회의 사명은 복음을 선포하고 제자를 삼는 것입니다. 이 세상의 사람이 있는 모든 곳에서 말입니다. 그렇게 할 때 하나님은 그 나라가 임하게 하시고 다스리시며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전파를 통해 죄인을 구원하십니다. 교회가 복음을 전하고 복음의 진리와 능력을 함께 입증하는 것이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이루어짐을 나타내고 그리스도가 왕인 것처…

이든 챈_성경적 기업 경영 원리는?
[Q&A] 작성자 by Eden Chen 작성일 2022-01-05

이 비디오에서, Fisherman Labs의 설립자인 이든 챈은 기독교 기업가가 주는 세 가지 성경적 원리를 제공합니다. 그는 불리해 보이는 방법이 때로 더 나은 방법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제안합니다. [이든 챈] 제 생각에는 원칙만이 아니라 기독교인은 잠재적 기업가로서 누릴 수 있는 이점도 있습니다. 첫 번째는 위험 감수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지난 번 영상에서 말씀드렸습니다만 그리스도인은 위험을 무릅쓰도록 부름을 받았습니다. 그 예는 바울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예수님에게서도요. 자기의 생명을 무릅쓴 에스더 같은 구…

존 파이퍼_당신이 여전히 크리스천인 이유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1-03

리처드 코킨과 대화 중 어제 밤인가 오늘 아침 식탁에서인가요. 이런 말을 했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에게 물어 볼 가장 흥미로운 사실을 깨닫게 하는 질문을 찾았어요. ‘당신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신자가 될 거라고 생각하는 근거는 뭔가요? 왜 내일 아침 당신이 신자일 거라고 생각하죠?’”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분명합니다. 오늘 본문의 요점은 이렇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내일 아침 일어날 때 여전히 신자로 깬다면 그건 하나님이 그렇게 하신 겁니다. 우리는 좀 전에 찬양했습니다. ‘그가 날 굳게 붙들겠네’ 저는 이 곡을 참 좋아합니다.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