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헌신'에 대한 총 1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내가 받는 고통에도 목적이 있을까?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04

이 질문이 내포하고 있는 의미는 우리가 다루고 있는 것이 도자기 같이 가장 섬세하고 깨지기 쉬운 인간의 마음이라는 겁니다. 그것은 꿈의 상실일 수도 있고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것일 수도 있고 왜 일어났는지 명확히 알 수 없는 재정적 파탄일 수도 있습니다. 인생의 전성기가 치명적인 질병으로 쓰러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인간의 마음은 소중한 도자기 같습니다. 그것은 연약하고 부서지기 쉽습니다. 그렇기에 분명히 근본적으로 부드러운 마음과 누군가의 옆에서 동행하는 헌신 그리고 그것을 ‘문제 해결 방안을 생각해 내겠다’는 식으로 보지 않는 …

진정한 사랑의 토대, 언약적 사랑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02

하지만 언약적 사랑은 그렇지 않습니다. 언약적 사랑은 실제로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더 잘 이해하게 해 줍니다. 캐시와 제가 오래 전에 처음으로 키스하고 포옹하고 손을 잡았을 때 전기가 통했다고 하자 누군가 제게 물었습니다. ‘지금도 아내 손을 잡으면 그녀를 처음 만졌을 때 느꼈다던 그 전율이 똑같이 느껴지나요?’라고요 그럼 저는 ‘뭐라고요? 아니죠 세상에나 맙소사’라고 대답합니다. 그 이유는 이렇습니다. 사실 그 이유를 적어 놓았습니다. 제가 그것을 읽으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그대로 읽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그것이 저의 생각을…

결혼의 묘약은 언약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2-24

성경이 말하는 결혼관은 이것입니다. 이 시대가 절실하게 알아야 하는 부분인데요. 사랑을 언약적인 것으로 이해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남은 시간 동안 이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사랑은 언약적인 것입니다.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한 몸을 이룰지로다”(창 2:24)의 본질은 이것이 언약적 언어라는 겁니다. 하나님께서 첫 번째 결혼의 증인이시고 그분이 여자를 남자에게 주십니다.그럼 언약이란 무엇인가요? 이 시대는 그것을 알지도 못합니다. 우리는 그 말을 사용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아주 요약된 정의는 이렇습니다. 언…

성경이 제시하는 결혼의 목적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1-27

결혼에 대한 성경적 관점은 어떤 면에서 이런 관점을 지지하는 다른 문화 전통도 있지만 결혼에 대한 성경적 관점은 결혼은 남자와 여자가 평생 동안 사랑에 헌신할 수 있는 틀을 만드는 것입니다.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결혼은 적어도 세 가지를 수행하기 위한 틀입니다.첫 번째로 결혼은 각자가 개인적인 충동과 관심을 가족과 관계에 종속시키며 자신의 인격을 성장시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결혼의 목적 중의 하나는 그 관계에서 빠져나오는 걸 매우 어렵게 만드는 겁니다. 그러므로 그 순간 내 행복보다 더 중요한 것이 결혼이고 그 관…

돈 카슨_종교에 대한 통념을 적용하지 마라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1-24

종교가 모든 걸 해롭게 하고 다른 모든 건 선하다고 하면 안 되겠죠. 가장 많은 사람이 피를 흘린 세기가 20세기인데요. 그 기간에 종교가 그 모든 사태를 일으키지 않았습니다. 캄보디아 인구의 3분의 1은 기독교 때문이 아니라 공산주의 때문에 목숨을 잃었어요. 은혜로 구원받는다는 기독교의 가르침을 알게 된다면 모든 걸 바꾸는 변화가 일어나야 합니다. 뉴욕에서 사역한 팀 켈러는 이렇게 기록했죠. "하나님이 순전한 은혜로 당신을 받아주셨다고 믿는다면 근본적으로 겸손해질 수밖에 없다. 광신적인 태도를 드러내는 이들은 복음에 지나…

마크 데버_교회에 대한 헌신의 중요성
[특집] 작성자 by Mark Dever 작성일 2022-08-30

<건강한 교회의 9가지 특징>에서 말하고 있는 내용은 모두 목회 과정 중에 제가 배운 중요한 교훈들입니다. 예를 들어 교인 자격에 관한 내용은 오늘날 많은 이들에겐 낯선 부분이겠지만 그것을 헌신하는 사랑으로 이해하게 되면 그것이 왜 성령의 열매인지 알게 됩니다. 그것은 환대로 행해야 하는 것이며 복음 전도와 제자 삼기로 행해야 하는 것이고 책임을 가지고 행해야 하는 것임을 알게 됩니다. 그 책임은 모든 그리스도인이 예수님의 멍에를 메고 그분의 백성의 일원이 될 때 주어집니다. 그래서 교회의 일원이 되는 것은 매우 실천적이…

팀 켈러_여기가 아니잖아요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7-16

알렉 모티어가 출애굽기 19장 첫 두 구절에서 어떤 점을 지적하는데 여러분이 성경학자가 아니라면 잘 생각하지 않는 내용이죠. 출애굽 여정을 기억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말이에요. 뭐라고 하냐면요. 하나님과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이렇다고 합니다. “우리를 신뢰하라 너희를 약속의 땅, 젖과 꿀이 흐르는 땅, 저 팔레스타인으로 인도하리라”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과 모세를 신뢰했는데 여기서 모티어가 지적하는 내용을 주목하세요. 시내 광야는 약속의 땅에 이르기가 애굽보다 더 멀다는 겁니다. 남쪽에 위치해 있거든요. 시…

모이고 섬기는 교회
[강의] 작성자 by Jared C. Wilson 작성일 2022-06-25

이웃을 사랑하는 것은 교제로부터 시작됩니다. 성도들의 쓸 것을 공급하고 서로의 마음을 같이하여 조화롭게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겁니다. 우리의 거만함과 교만을 회개하고 대신 다른 이들의 필요를 돌아보는 겁니다. 형제가 아파할 때 함께 아파하며 그들이 기뻐할 때 함께 기뻐하는 것입니다. 한 지체가 성공을 축하할 때 모두 함께 축하해주며 한 지체가 패배를 슬퍼할 때 함께 슬퍼해주는 것입니다. 이것은 복음을 통해 서로가 화합하는 경험의 일부입니다. 한 몸의 각 지체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보이는 물질적인 방법으로 서로를 섬길 뿐만 아니라 …

박준호 목사_당신의 보화는 무엇입니까?
[설교] 작성자 by 박준호 작성일 2022-06-17

모든 인간은 태어나서 자기가 생각하는 보화를 쫓아가요. 자기가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걸 위해 자기 삶을 다 던져요. 여러분은 무엇이 보화입니까? 근데 오늘 밭에 감추인 보화, 진주 비유에서 놀라운 반전이 있는데 밭에 감추인 보화를 모든 걸 다 팔아 산 사람, 극히 값진 진주를 모든 걸 다 팔아 산 사람이 누굴까요? 반전은 그분이 예수 그리스도라는 점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극히 값진 보화로 여기고 우리를 얻기 위해 모든 걸 다 버리셨어요. 하나님이라고 하는 지위를 버렸어요. 왕위를 버렸어요. 신의 능력, 권세를 버렸어요. 그리고 이 …

복음으로 세워진 교회
[강의] 작성자 by Jared C. Wilson 작성일 2022-06-18

진정으로 교회에 속한다는 것은 무슨 의미입니까? 사도 바울이 자신이 돌보던 교회들에 대해 염려했던 한 가지는 그들이 솔직하고 은혜롭게 서로를 돌보고 있느냐는 것이었습니다. 바울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은 그들이 복음의 진리를 이해하고 붙들고 있는지 말씀에 헌신적인 삶을 살고 있는지였습니다. 하지만 바울이 이와 마찬가지로 관심이 있던 또 다른 것은 그들이 서로를 어떻게 생각하고 교리와 말씀에 대한 진리를 증거하고 있는지였습니다. 바울과 성경의 다른 영감받은 교사들에겐 복음 교리는 반드시 복음 문화를 만들어 내야 했습니다. 바로 복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