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회개'에 대한 총 3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베드로후서: 신앙과 거짓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12

베드로후서의 부제목은 “신앙과 거짓”이라 하겠습니다. 베드로후서에 더해진 특별한 내용, 성경에 있는 이 특별한 서신서는 복음에 대한 이해입니다. 복음을 아는 방법, 복음을 보존하는 방법, 복음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잘 들어 보십시오. 교회에 가장 큰 위험, 교회가 복음에 충성하지 못하는 위험은 교회 밖에 있지 않다는 겁니다. 이것은 언제나 교회 안에서 발견됩니다. 하나님의 백성에게 가장 큰 위험은 하나님의 백성 안에서 발견됩니다. 복음에 대한 가장 큰 위험은 복음으로 모였다고 하는 사람들 가운데서 발견됩니다. 따…

많은 습관은 시간이 지나면서 지속되는데 본능은 우리가 분명히 인식하기 원하는 것으로 그냥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동기를 부여하는 요인이 무엇인지 다시 집중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각 사람 마다 두려움이나 불안이나 통제를 일으키는 요인이 다를 수 있겠지만 작용하는 모든 요소를 최소화하고 싶진 않지만 그 장애 자체를 강조하며 너무 우선시하고 싶진 않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우리는 우리가 투쟁하는 그 대상이 아니며 우리는 우리의 죄로 정의되지 않는다는 겁니다.그리스도께서 완성하신 일과 그분의 의로 우리가 정의된…

복음은 신학에 근거한 구원 교리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2-06

이것은 구약 성경의 신학만은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천국이 가까이 왔다고 선언하셨고 세례 요한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고 외쳤습니다. 회개가 필요한 이유는 오시는 왕은 복뿐만 아니라 심판도 약속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산상 수훈에서는 예수님의 제자들에게 다른 뺨도 돌려 대라고 교훈하실 뿐 아니라 게헤나 지옥불에서 달아나라고 계속해서 경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멸망으로 인도하는 넓은 길로 가지 말라고 청중에게 경고하며 예수님께서 다음 말씀으로 마지막 심판을 선포하시는 것을 보여줍니다.“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

반기독교 시대의 거짓말 1: 동성애는 정상적이다
[클리닉] 작성자 by Rosaria Butterfield 작성일 2023-11-02

저는 동성애가 완전히 정상이며 성적으로 다른 것일 뿐이라고 믿었습니다. 저는 레즈비언 여성주의 교수였고 저는 저의 동반자와 함께 선하고 도덕적인 것이라 생각한 것에 관여하였습니다. 에이즈 행동주의, 어린이 문맹퇴치운동, 유니테리언보편교회 등에 말입니다. 저는 또한 시러큐스 대학의 교수로 있었는데요. 부분적으로 동성애를 건전하게 보이게 하려고 그렇게 한 것 같습니다. 지금 아주 다른 관점으로 이 세상을 바라볼 때 가끔은 그 기억은 내게 매우 고통스럽게 다가옵니다.종종 내 손에 피가 묻은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 세상이 이렇게 되는 데 …

창세기 후반에는 두 명의 가나안 교인이 있다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창세기 38장에는 유다라고 하는 야곱의 네 번째 아들이 동생 요셉을 팔아먹은 다음에 아마 죄책감에 시달렸는지 야곱의 품을 떠나게 됩니다. 야곱의 품은 당시 유일하게 있었던 구약 교회였죠 그런 교회를 떠나게 되었다가 나중에 돌아옵니다. 근데 또 한 명의 가난안 교인이 있는데, 그는 요셉입니다. 요셉은 형들에게 팔려서 구약교회를 참 좋아했지만은 억지로 교회를 떠나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떠난 이후에 나중에 요셉이 성공을 했죠. 국무총리가 되었습니다. 요셉이 알고 있었던…

돈 카슨_ 그곳에선 회개할 기회가 절대 없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9-05

성경엔 지옥에 대한 암시가 더 많이 있습니다. 제가 이것을 완전히 증명할 수는 없지만 저는 그것이 사실임을 뒷받침할 충분한 암시가 성경에 있다고 봅니다. 지옥은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로 채워지지는 않을 겁니다. ‘맞습니다, 알겠어요 승복합니다. 죄송합니다. 회개합니다. 제게 다시 기회를 주시면 이제 정말로 예수님을 믿고 싶습니다. 이제 정말로 천국에 가고 싶어요’ 지옥은 이런 사람들로 가득 채워지지 않을 겁니다. 성경의 마지막 장은 말합니다.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

요나는 나중에 하나님의 은혜를 이해했을까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8-19

[질문] 요나서는 목사님 말씀처럼 긴장을 유발한 채 끝납니다. 요나가 그런 관점에서 자신에 관한 책을 쓸 수 있다는 것을 어떻게 보십니까? [답변] 훌륭한 지적입니다. 요나가 요나서를 썼는지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가 요나서를 썼다는 것을 시사하지 않고 있지만 그가 그 자료를 제공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가 물고기 안에 있었다는 말을 어떻게 알 수 있겠어요? 그가 하나님과 한 대화 내용을 어떻게 알 수 있겠어요? 그래서 가장 타당성 있는 추론은 요나가 자기에 관해 말한 것을 누군가가 나중에 적었다는 겁니다. 대부…

하나님의 선교는 사회 변혁을 일으킨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7-15

요나 3장에서 우리는 무엇을 알게 됩니까? 우선, 주석가 대부분이 지적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아모스, 이사야, 예레미야 같은 선지자들을 통해 이방 국가들에게 선포할 때 보통 그들의 폭력과 불의와 사람들을 대하는 방식에 대해 말한다는 겁니다. 요나도 마찬가지입니다. 여기서 요나의 임무는 무엇인가요? 하나님의 노하심을 선포하여 사회 개혁을 불러일으키는 겁니다. 지금 세상을 둘러보며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노하심을 설교하는 사람들을 보면 사회의 정의와 불의에 대해서는 별로 애쓰지 않습니다. 한편 실제로 나가서 사회를 도우며 …

길성운 목사 - 관계의 기적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3-04-30

오늘 관계의 기적은 어떻게 올까요? 그것은 진실하게 회개해야 돼요. 회개의 기회를 만들어야 되고 그런 기회가 왔을 때 진실하게 회개하라. 그때 하나님은 기적을 주신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 믿는 사람이기 때문에 무조건 용서해야 돼. 네가 먼저 용서해 그래야만 될까요? 일흔 번씩 7번이라도 용서하라 그랬으니까. 너 용서해! 그럼 우리는 계속 당하고 맨날 용서만 해야 될까요? 성경은 그것을 말해 말하지 않습니다. 용서는 아무 때나 하는 게 아니라, 가해자의 진심 어린 사과가 있을 때 용서하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5장에 그러므로, 예물…

존 파이퍼_섭리의 효과 (9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1-20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귀하니라’ 그리고 우리가 요점을 놓치지 않는다면 이 말씀을 덧붙이십니다. "너희에게는 머리털까지 다 세신 바 되었나니" 두려워하지 말라고 나에게 말씀하시는 요점이 무엇입니까? 그 이유가 죽는 수백만 마리의 새가 모두 그 하나도 너희 아버지의 허락 없이는 죽지 않는데 그 새들보다 내가 더욱 귀하니 두려워하지 말라는 말인가요? 요점은 ‘내가 네 모든 것을 주관한다’입니다. ‘내가 내 섭리로 네 모든 것을 주관한다. 내가 너를 모두 주관하여 내가 감싸고 사랑하고 돌보고 인도하고 보호하고 지도하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