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희생'에 대한 총 2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결혼은 복음의 신비를 실천하는 장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30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요점은 이것이고 저는 저희 교회의 집사인 제니퍼 차나에게 고맙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만나서 이런저런 얘기하다가 마지막으로 내가 말하고 싶은 내용은 이런 거라고 그녀에게 말하자 그녀가 말하기를 ‘그것이 사모님 책의 주된 요점이네요 왜 그것을 좀 일찍 넣지 않았어요? 왜 그것에 관해 더 얘기하지 않았어요? 그것이 사모님 책에서 가장 좋은 부분이예요’ 책을 다시 쓰기에는 너무 늦었죠. 아무튼 그래서 그것을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주된 요점으로 삼기로 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이것 하나만이라도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진정한 사랑의 토대, 언약적 사랑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02

하지만 언약적 사랑은 그렇지 않습니다. 언약적 사랑은 실제로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더 잘 이해하게 해 줍니다. 캐시와 제가 오래 전에 처음으로 키스하고 포옹하고 손을 잡았을 때 전기가 통했다고 하자 누군가 제게 물었습니다. ‘지금도 아내 손을 잡으면 그녀를 처음 만졌을 때 느꼈다던 그 전율이 똑같이 느껴지나요?’라고요 그럼 저는 ‘뭐라고요? 아니죠 세상에나 맙소사’라고 대답합니다. 그 이유는 이렇습니다. 사실 그 이유를 적어 놓았습니다. 제가 그것을 읽으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그대로 읽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그것이 저의 생각을…

조쉬 스콰이어즈_결혼 생활에서 우선 순위는?
[Q&A] 작성자 by Josh Squires 작성일 2023-11-19

성화와 만족의 순서를 잘못 놓으면 안 됩니다. 제가 사람들에게 묘사하는 게 있는데요. 발걸음이 중요하다는 겁니다. 당신이 발걸음을 떼는 것도 중요하지만 발걸음의 순서도 중요하다는 겁니다. 젊을 때 친구 한 명이 기숙사로 들어올 때의 이야기가 생각납니다. 그 당시엔 오래된 큰 TV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큰 거였죠. 요즘처럼 이렇게 얇은 게 아니었습니다. 크고 오래된 브라운관 TV였습니다. 제 나이를 보여주는 것 같네요. 모두가 DVD나 VHS와 같은 물건을 놓을 가구가 있어야 했습니다. 그것이 크고 오래된 육중한 TV이든 어떤 것이든…

조쉬 스콰이어즈_결혼 생활에서 가장 큰 걸림돌은?
[Q&A] 작성자 by Josh Squires 작성일 2023-11-12

다음 질문은 ‘결혼 생활에서 가장 큰 걸림돌은 무엇인가?’인데요. 좀 까다로운 질문이네요. 그것은 어렵기도 하고 또 어렵지 않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자존심이 가장 큰 걸림돌이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자존심이 우리 결혼 생활에서 가장 큰 걸림돌인 경향인 이유는 우리는 만족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결혼 생활에서 뭔가를 얻기 원하며 크게 만족하기를 원하는 쪽에 속합니다. 우리가 기꺼이 희생하여 배우자가 크게 만족하기를 바라는 쪽에 속하기 보다는요. 우리가 희생하는 걸 인정받지 못할 때에도 말입니다. 그것은 정말로 그 자체로…

존 파이퍼_리더십은 책임과 희생이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31

리더십에 대해 아마도 가장 중요하게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에베소서 5장 25절에서 볼 수 있는데요. 리더십은 권리와 힘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리더십은 책임과 희생에 관한 것입니다. 결혼 관계나 다른 기독교 영역에서 장이 되고 리더가 되는 것은 권리와 힘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책임과 희생에 관한 것입니다. 25절을 다시 읽어 봅시다.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그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예수님은 힘 자랑하러 이 땅에 오시지 않았습니다. 그분은 희생하러 오셨습니다. 그분의 신부인 교회를 위해 죽는 것이…

로이스 켈렌브링크_고통을 영적 교제로 승화시키려면?
[Q&A] 작성자 by Lois Kehlenbrink 작성일 2023-06-25

고통을 그리스도와 연결시키면 그리스도와 교제하는 아름다운 영적 순간이 옵니다. 그러면 갑자기 그분이 우리의 고통을 위엄 있어 보이게 합니다. 내 고통은 이제 나를 그분의 고통 속으로 들어갈 수 있게 하고 그분이 나를 위해 겪으신 것을 맛보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가 십자가 노래를 하지만 그것이 그분께 얼마나 큰 상처인지 얼마나 큰 희생인지 알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우리의 고통으로 그분의 고통을 조금 맛보게 하심으로 내가 십자가 노래를 부르면 그것은 그냥 한 곡의 가사가 아닐 겁니다. ‘오, 나도 그 느낌이 어떤…

돈 카슨_사자 - 어린 양으로 나타날 영원한 복음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7-04

환상을 본 요한은 웁니다. 그가 운 이유는 궁금증 많은 그가 미래를 볼 수 없었기 때문이 아닙니다. 그는 환상 속 상징의 내용 때문에 운 겁니다. 그것은 누군가 가서 이 봉인을 떼지 않으면 심판과 복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이 전달되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역사는 무의미해지고 최종 진술이 없으며 의가 의미 없어지는 겁니다. 교회의 고난은 헛된 게 되는 겁니다. 장로 중의 한 사람이 그의 어깨를 툭 치며 말하기를 ‘요한, 울지 말라 보라! 유다 지파의 사자가 그 두루마리를 열어 펼칠 것이라’하여 보니 어린 양이 거…

존 파이퍼_인식론 게임에는 희생이 따른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1-09

만일 팽팽하게 맞서는 두 사람의 의견을 최종적으로 판단해 줄 절대 진리가 없다면 이제 호소할 수 있는 것은 오직 힘뿐입니다. 그래서 강함이 권리를 얻고 그것이 폭군에 대한 정의입니다. 다른 대안은 없습니다. 차라리 느긋한 그리스도인들이 구태의연한 방식으로 두리뭉실하게 진리를 전달하는 방식이 성공하지 않기를 바라는 게 더 나을 겁니다. 그들은 감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폭군이 당신을 감금할 곳을 말입니다. 내가 믿는 것을 믿는다고 했다고 나를 감금하는 건 잘못이라고 제기해 봐야 그들은 ‘네가 누구이기에 무엇이 옳고 그르다고 내게 말하…

폴 트립_크리스마스 핵심 주제 세 가지
[특집]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2-12-04

크리스마스 스토리 중 우리가 종종 놓치는 경향이 있는 주제로 세 단어를 생각할 수 있는데요. 희생, 정직, 영광입니다.먼저, 희생인 이유는 말구유를 보고 아기가 온 이유가 오직 하나라는 걸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죽기 위해서 온 겁니다. 그분의 모든 삶은 희생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사실, 생각해 보세요. 지푸라기로 인해 불편했을 아기 예수의 몸을 말입니다. 그것 조차도 하나님께서 아들의 몸으로 기꺼이 감당하기를 원하시는 희생이었습니다만, 매일의 삶은 궁극적 희생으로 이어지는 희생이었습니다. 어떤 면에서 크리스마스 스토리는 계…

존 파이퍼_하나님의 섭리란 무엇인가? (1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1-25

하나님의 섭리라는 관점으로 오늘 아침에 제가 룻기를 묵상하고 있었는데 4장 13절에서 이렇게 말씀합니다. "이에 보아스가 룻을 맞이하여 아내로 삼고 그에게 들어갔더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임신하게 하시므로 그가 아들을 낳은지라" 거의 모든 미국에 있는 사람들은 교회를 포함해서 아마 이렇게 말할 겁니다. ‘보아스가 룻과 결혼했고 그들이 성관계를 가졌으며 룻이 임신해서 아기를 가졌다’라고요. 하지만 성경 저자가 생각한 방식은 그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생각할 수 있는 가장 자연스러운 과정 바로 그 가운데에 룻이 임신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