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기도'에 대한 총 10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고난을 스승으로 삼는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11

인내를 배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사라지지 않는 힘든 일을 계속 견디며 가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인내를 배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정말로 없었으면 하는 것을 대면하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존재한다는 사실에 대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틴 루터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는 시편 119편에서 이것들을 찾아냈습니다. 이 세 가지 방법은 시편 119편의 요약입니다. 그가 말하기를 첫 번째 방법은 라틴어로 meditation, 즉 묵상입니다. 성경 말씀을 묵상하며 말씀을 마음에 새기는 겁니…

조니 에릭슨 타다의 고통의 노래
[클리닉] 작성자 by Joni Eareckson Tada 작성일 2024-03-28

고통은 좋은 게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누구인지 가르쳐 줄 겁니다. 그것은 우리를 구성하고 있는 것들을 보여주는 교과서입니다. 때로 그다지 예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고통은 우리를 쥐어짜낼 겁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안다고 말하지만 힘든 고통이 올 때 입에서 나오는 것이 우리가 예수님을 얼마나 아는지 보여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고통은 좋은 겁니다. 낯선 방식이지만요.고통의 노래, 조니 에릭슨 타다!저는 네 자매 중 막내였습니다. 저의 아버지는 사내 아이를 원했기 때문에 저는 조니라는 남자 이름을 얻었습니다. 저희…

나이 들면 하루 아침에 믿음이 좋아질까?
[클리닉] 작성자 by Glenna Marshall 작성일 2024-03-07

제가 20대였을 때, 앞으로 20년 뒤면 저도 언젠가는 하루 아침에 신실한 믿음을 소유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저는 일과 육아로 바쁜 시간을 보냈기에 나중에 인생에서 내가 바라던 것보다 현명한 그리스도인이 되어 있을 거라고 생각했죠. 나이가 들면 정말 그리 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로부터 20년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지금부터 신실한 믿음으로 자신을 채우지 않는다면 20년 후 신실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지금부터 10년 20년 30년 뒤 더욱 더 예수님과 동행하기를 원한다면 바로 오늘 이런 신실함을 채워 나…

60년대 미네소타 북부 미니애폴리스에서의 삶은 힘든 날들의 연속이었습니다. 공의가 이루어졌나요? 기도로, 배우자의 도움으로 아니면 옆에 있는 루터교 형제 때문인가요? 그래요. 하지만 이 세상을 보세요. 그가 떠난 이 세상 말입니다. 정말 엉망진창 아닌가요? 이 세상의 모든 곳은 불의로 가득합니다. 주님은 과연 공의와 정의를 이루시는 것일까요? 맞습니다. 그렇게 하십니다. 그분이 단호히 십자가에 달리심으로 모든 사람들이 자기 죄를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인종 차별이나 어떤 종류의 모든 죄악이라도 마지막 날에 용서받게 될 것입니다. 예…

부모가 십대 자녀를 제자 삼는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Jaquelle Crowe 작성일 2024-02-01

엄마와 저는 일주일에 한 번 정해진 시간에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보통 매주 월요일이었죠. 우리는 같이 앉아 삶에 대해 이야기하고 제가 어떤 성경을 읽고 있는지 어떤 기도의 삶을 살고 있는지 이야기하고 때로는 책을 함께 읽고 그 내용에 대해 토론도 하는 거죠. 제가 궁금한 게 있으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엄마가 보시기에 제 삶 가운데 죄가 있으면 그것을 깨닫게 해 주고 엄마가 보시기에 제가 잘 하는 게 있으면 그 부분은 격려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한 시간 정도 이런 시간을 보냅니다. 엄마가 저에게 제자 훈련을 시키는 거죠. 매주 …

저의 이름은 레베카 한나이고 저는 아내이며 엄마이면서 성경적 상담사입니다. 저 자신도 유산을 경험했고 유산을 경험한 많은 여성을 상담해 주었습니다. 오늘 저는 유산과 출산 전후의 상실에 대해 받은 질문들에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이 질문을 다루기 위해서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은 이것은 무거운 주제이며 많은 고통이 관련되어 있다는 겁니다. 영상을 보시는 많은 분들 중 이것은 특히 어려운 영상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우리가 이 점을 확인하며 이번 주에 이 주제를 다루기 원하는 이유는 우리가 여러분을 사랑하고 예수님이 여러분을 사랑하기 …

경건하게 성장하기 위한 3가지 간단한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3-12-21

청소년이 영적 성숙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첫째, 자신의 성장과 경건함에 대해 책임감을 갖기 바랍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의 책임이 아닙니다. 여러분에게 여러분을 도와줄 부모님이나 교회 중고등부가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정립하고 거룩하게 자라기 위해 의도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이유는 여러분 자신이 그걸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그리할 수 있을까요? 자신의 영적 성장과 거룩함에 대해 어떻게 책임을 질 것인지요? 성경에서 찾으세요. 경건한 성장을 위한 최선의 방법은 성경을 읽는 겁니다. 하나님의 말씀…

또 하나의 질문은 ‘영적으로 무관심한 배우자에게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였습니다. 이것은 정말로 힘든 일입니다. 이보다 더 어려운 일은 없을 겁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사랑하고 그분이 우리의 모든 것인데 한 몸으로 연합되어야 하는 배우자가 그것에 별로 관심이 없는 것 같다면 그것은 매우 깊은 아픔이고 상처가 될 겁니다.그래서 저는 여러분이 우선 그 부분을 인식했으면 합니다. 이런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이 있으면 힘이 되는 공동체를 찾기를 바랍니다. 힘이 되는 공동체라는 말은 당신에게 그 사람과 헤어지고 다시 시작하라고 하는 공동체가 아…

이장호 목사 - 하나님을 경외 한다는 것
[설교] 작성자 by 이장호 작성일 2023-09-03

겟세마네 동산에서 예수님께서 '내 뜻대로 마옵시고 하나님 아버지 뜻대로 하옵소서. 고난의 잔 좀 치워주십시오.' 컨트롤하기 원합니다. 고통이 나에게 오지 않기를 원하며 재앙을 물리치기를 원합니다. 내가 통제하길 원합니다. 하지만 내 뜻대로 마옵시고 하나님 뜻대로 하나님의 뜻에 복종하겠습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나를 맡깁니다. 왜요? 하나님의 인도하심이야말로 당신 자신은 물론이고 온 인류를 위해서 최선이고 최고의 결정이기 때문에 그걸 신뢰하고 순종하겠습니다. 자신을 내어 맡기는 순종의 제사를 드렸던 겁니다.여러분 여호와를 경외한다는…

다니엘: 영광의 주님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18

만일 내가 기꺼이 목숨을 걸고 나보다 다른 것을 위한다면 여러분은 내가 받은 은혜가 크다는 걸 아실 겁니다. 다니엘서에 나타나는 복음에 대해 말하기 전에 다니엘서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그 문제는 다니엘서의 주제를 놓치고 다니엘서에 나오는 인물들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다는 겁니다. 다니엘이나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와 같은 인물들이죠. 하지만 사실 다니엘서의 영광의 주인공은 오직 한 분입니다. 사실 이분의 영웅적 본질이 다니엘서의 중심 주제인데 슬프게도 이 점을 놓치는 이유는 등장 인물들의 이야기에 더 초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