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예수그리스도'에 대한 총 4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의미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2-26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여러분이나 저나 CS 루이스나 보노(Bono, 싱어송라이터)나 구원을 바라는 사람들은 “그 사람이 말하는 것처럼 말한 사람은 이때까지 없었다”(요 7:46)고 확신해야 합니다. 그분은 자신이 누구라고 말씀하신 바로 그분이고 그분은 진실합니다. 그리고 구원을 바라는 사람은 그분께 가서 생수를 마셔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모든 것을 만족시키며 최고의 보물이신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의 갈증을 생명의 물로 해소시켜 주실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의 굶주림을 하늘의 양식으로 채워 주실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에베소서: 복음의 뿌리와 복음의 열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1-19

우리는 평생을 두고 이 하나님의 사랑을 배울 것입니다. 우리는 영원하도록 하나님의 사랑의 깊이와 너비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에베소서는 사모한다는 말로는 부족합니다. 에베소서는 복음으로 가득합니다. 제 말은 에베소서는 복음의 불로 가득해서 성경을 녹이며 태우고도 남습니다. 정말 놀라운 말씀입니다.에베소서는 두 부분으로 명확히 나뉩니다. 제가 에베소서에 붙인 부제목은 “복음의 뿌리와 복음의 열매”입니다. 에베소서의 첫 세 장은 복음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너무 영광스럽습니다. 모든 구절이 복음의 메시지를 설명하는 것으로 가득합니다. 주…

로마서: 해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2-22

로마서는 교리로 가득합니다. 하지만 교리 공부로만 끝나서는 안 됩니다. 로마서에 있는 영광스러운 은혜의 복음에 감동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제 로마서입니다. 로마서가 하는 일은 너무나 필수적인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에 대해 살펴보았고 복음이 선포되는 제자들의 초기 설교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로마서에 도착했습니다. 우리가 들고 있는 성경에서 로마서의 위치는 정말 적절합니다. 그래서 저는 로마서에 “해설”이라는 제목을 붙이겠습니다. 로마서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의미, 목적, 시사점이 해설되고 있습니다. 이 말을 달리 …

마태복음: 왕의 등장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1-17

‘너희는 가서 온 땅에 내 왕국을 선포하고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라 그런데 너희가 갈 때 나도 함께 갈 것이다’ 우리가 지금 함께 공부하고 있는 시리즈는 ‘성경의 각 권에서 발견되는 복음’입니다. 우리는 구약 성경을 모두 살펴보았는데요. 복음은 각 구약 성경의 모든 책에서 발견될 뿐 아니라 모든 성경에서 증명되고 있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것은 매우 격려가 되고 우리에게 다시 한번 성경은 여러 이야기의 모음집이 아니라 하나의 이야기 하나의 주제라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위대하고 영광스러운 구속의 계획’입니…

스가랴: 아직 남은 약속이 있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1-03

하나님의 약속의 싹을 보기는 하지만 활짝 핀 것은 아직 보지 못하면 그런 때는 아주 낙심이 됩니다. 여러분이 신비스럽고 혼란스러운 환상을 좋아하신다면 스가랴를 읽으십시오. 스가랴에는 신비스럽고 혼란스러운 환상이 계속해서 나옵니다. 스가랴는 선지자이자 제사장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온 지 약 20년이 지났을 즈음에요. 상황은 사람들이 바란 것만큼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스가랴는 낙심한 백성들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성전의 기초는 놓였지만 완공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작은 했지만 끝맺지 못한 사이에 사는 건 정말…

존 파이퍼_생명으로 인도하는 기독교의 핵심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8-14

기독교의 핵심은 생명 존중 문화가 아닙니다. 기독교의 핵심은 생명 존중 문화가 된 죄인들을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마태복음 7장 7-14절에 바로 등장하는 까다로운 말들을 살펴보기 전에 이 즐거운 말들을 들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전능하시고 지혜가 충만하시고 모든 것을 아시며 거룩함이 완전하시고 의로움이 영원하시며 선하심이 무한하시고 모든 것을 다스리시는 하나님께서 모든 이들의 아버지가 되신다는 말입니다. 예수께 나아와 그분을 영접하고 그분을 구세주로, 우주를 다스리는 분으로, 그들 삶에서 가장 귀한 분으로 믿는…

예레미야: 역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7-28

여기에 역설이 있습니다. 어떻게 거룩하고 의로우신 하나님께서 죄를 덮어 주실 수 있습니까? 어떻게 이런 죄인들과 함께 거하실 수 있습니까? 아무래도 끝인 듯합니다. 폴 트립과 함께 떠나는 성경 트립!이 성경 공부 시리즈의 매 에피소드마다 하게 되는 말인데요. 저는 이 성경을 사모합니다. 정말 그렇거든요. 구약의 각 성경을 공부하는 이 시리즈가 얼마나 재미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많은 격려와 기쁨이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신약 성경만 공부하지 마시고 구약 성경에서 풍성한 복음을 발견해 보길 바랍니다. 예레미야는 복음이란 큰 주제에서 중…

# 네가 틀렸어_자기 의에 빠져 있는 문제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7-20

소셜 미디어 문화의 한 단면이면서 우리의 일상적인 관계에 들어와 이러한 해로운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자기중심성입니다. 관계를 나 중심으로 하는 겁니다. 이것이 생성하는 것은 이의 있음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내 의견이 항상 옳다는 생각입니다. 저는 이것을 항상 보게 되는데요. 누군가가 정당하게 어떤 사람이 게시하거나 말한 것을 성찰해 보게 하면 즉각 분노로 반응하는 경우입니다. 그런 사람은 자기 성찰의 능력이 없다는 뜻입니다. 그들은 '아마 내가 틀렸을 거야'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 세상의 중심에 있고 그들이…

반응성: 소셜 미디어 사용법을 고민해 보다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29

아마도 제가 여러분에게 이렇게 말할 필요는 없지만 제가 말하고자 하는 건 우리가 해롭게 반응하는 문화에 젖어 있다는 겁니다. 그것은 감정적으로 움직이는 문화입니다. 두려움과 분노로 움직이고 복수심이 강하고 무례하게 반응하는 문화입니다. 그래서 우리에겐 도움이 필요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관계 모형이 필요한 건 아닙니다. 우리는 그것을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서 찾을 수 있고 그것에 대해 어느 정도 시간을 들여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우리가 살펴볼 것은 이러한 해롭게 반응하는 문화의 다양한 측면입니다. 해로운 것들과…

로이스 켈렌브링크_깊은 상처와 고통을 다루는 방법은?
[Q&A] 작성자 by Lois Kehlenbrink 작성일 2023-06-18

하지만 과거로 돌아가 당신의 고통과 상처를 다루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우리의 상처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이해하도록 돕는 가장 위대한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목회자들을 상담하다 보면 그들이 어떻게 유기되었는지 어떤 손상을 입었는지 여러 해가 지나도 바뀔 것 같지 않다고 생각되는 것들이 무엇인지 함께 돌아보면 어떤 순간 슬픔의 사람을 소개하는 지점에 이르게 됩니다. 그리스도는 우리의 구세주이지만 슬픔의 사람이며 슬픔에 익숙한 분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경험하는 모든 것은 그리스도의 상처로 한 걸음 더 들어가 그분과 교제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