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ical Theology Study Bible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

저자명 D. A. Carson, Richard S. Hess, T. Desmond Alexander, Douglas J. Moo

페이지 정보

출판사 복있는사람 / 작성일 2021-07-22

본문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은 성경에 계시된 하나님의 구원 계획이 예수 그리스도에게서 어떻게 성취되는가에 초점을 맞추는 새로운 스터디 바이블입니다. 성경 전체를 하나님의 구원 역사의 큰 흐름으로 이해하면서, 성경 속 수많은 이야기와 다양한 주제가 구원 계획의 성취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분명하게 드러냅니다. 독자들은 이 책의 안내에 따라 성경의 광활한 숲을 조망하는 동시에 나무 하나하나를 자세히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스터디 바이블입니다.

책임편집자인 D. A. 카슨을 비롯해 더글러스 J. 무, T. D. 알렉산더, 리처드 S. 헤스 등 65명의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성경신학자들이 기획․집필했으며, 최신 신학의 연구 성과를 충실히 반영했습니다. 핵심을 짚어 내는 명쾌하고 간결한 문체, 각고의 노력과 헌신이 담긴 이들의 연구 결과는 권위 있는 성경 지침서이자 스터디 바이블의 결정판으로 독자들을 찾아갈 것입니다.


이 책은 방대한 연구 자료가 집약된 ‘단 한 권의’ 스터디 바이블입니다.

구약과 신약을 하나의 이야기로 연결하는 신구약성경 서론, 장르별 및 책별 개론은 성경의 전체 구조와 세부 사항을 명확히 파악하게 해줍니다. 세밀한 구절별 주석, 수백 개의 사진과 삽화, 수십 개의 지도와 도표는 성경을 역사·지리·문학·문화·정경적 맥락에서 더욱 깊고 풍성하게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그 외에도 팀 켈러, 케빈 드영 등 이 시대를 대표하는 목회자와 신학자들의 뛰어난 통찰이 담긴 28편의 주제별 소논문과 3천 개의 표제어로 구성된 성구 사전을 제공합니다.


이 책은 바로 ‘당신을 위한’ 스터디 바이블입니다.

성경을 연구하고 설교를 준비하는 목회자와 신학생, 소그룹 모임을 인도하는 교사와 리더, 성경을 깊이 있고 입체적으로 읽기 원하는 모든 그리스도인을 위한 최적의 안내서입니다. 독자들은 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까지 펼쳐지는 구원 역사를 면밀히 따라가면서, 성경의 메시지를 마음에 새기고 각자의 삶에 실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은 복음에 대한 열망과 확신, 그리스도와 그분의 교회에 대한 사랑과 헌신, 그리스도인의 열정과 기쁨을 새롭게 일깨워 줄, 당신을 위한 스터디 바이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