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신앙 바로알기 시리즈 1

사도신경

저자명 신호섭

페이지 정보

출판사 지우 / 작성일 2022-07-14

본문

“기독교 신앙의 가장 중요한 핵심인 사도신경을 통해 흐트러진 신앙의 기본을 다지고, 삶의 기준을 다시 세우다”


사도신경은 기독교 신앙의 핵심을 간결하게 정리해 놓은 공교회의 가장 중요한 ‘신조’로, 성경 전체의 중요한 내용을 12 문장에 골고루 나누어 담았습니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이해하고 숙지할 수 있는 수준의 분량과 표현으로 중요한 교리들을 담아낸 사도신경은,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공예배를 비롯한 모든 예배 현장에서 신앙을 고백할 때 사용되며, 세례 교육에도 중요하게 활용됩니다. 이 책은 이러한 사도신경의 당위와 용도를 고려한 교회 교육용 사도신경 해설서입니다.


저자는 사도신경 각 문장의 의미와 역사적 형성 과정을 간결하게 설명합니다. 해설은 쉽고 친절하며 성경과 역사적 신앙고백에 근거하기에 단호하고 명료합니다. 이와 더불어 책에는 교회 현장에서 늘 마주하는 교육적인 필요를 반영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교회 내 소모임과 세례 교육, 가정예배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각 장 말미에 ‘생각 해 볼 문제’를 정리해 수록했습니다.


늘 아무 생각 없이 주문처럼 외우기만 하던 사도신경의 한 문장 한 문장을 이 책과 함께 다시금 천천히 상고해봅시다. 우리가 지녔던 믿음의 불안함은 어쩌면 잘못된 ‘다른’ 진리가 우리 마음 한편을 차지하고 있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 ‘바른’ 진리를 알고 그 진리로 인해 참 자유를 누리게 되길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