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새로 나온 책

십자가에 새기신 예수님의 일곱 말씀

예수님의 가상칠언

저자명 라원기

페이지 정보

출판사 생명의말씀사 / 작성일 2024-04-30

본문

고난주간의 고전, 클래식과도 같은 ‘가상칠언’은 기독교의 가장 중요한 주제인 십자가를 다룬다는 점에서 단순히 사순절이나 고난주간에만 언급되어야 할 주제가 아니다. 풀러(Fuller)신학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고 한동대학교 객원교수로서 15년간 청년 대학생들을 가르쳐 온 저자 라원기 목사가 오랜 시간 예수님의 십자가와 가상칠언을 깊이 묵상하며 연구해 온 끝에 전작『다시 보는 십자가』 이후 더 깊어진 통찰을 안고 독자 곁을 찾았다.

라원기 목사가 쓴 『예수님의 가상칠언』은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남기신 일곱 말씀의 중요한 조각들을 마침내 하나로 꿰어 독자 손에 친절히 들려 준다. ‘마리아가 서’ 있듯이(p.58) 우리로 다시 십자가 앞에 서게 이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가족’(p.67)의 따뜻한 관계로 초청한다. ‘어두운 시간에도 끝까지 하나님을 붙드신 예수님의 모범’을 따라(p.91) 우리도 그렇게 살도록 격려하며 우리의 곤한 어깨를 두드리는 듯하다.

헛된 것을 구하느라 채워지지 않은 갈증으로 여전히 목마른 세상에서 ‘인간 내면의 채워지지 않는 빈 공간’(p.105)은 ‘하나님이 아니고서는 그 어떤 것으로 채울 수 없다’고 단호히 당부하며 생수의 근원 되신 주님과 더 깊은 교제 속으로 들어가길 권면한다(p.111). 죽음까지 승리하신 예수님이 이미 ‘앞서가셔서’ 우리를 인도해 주시기에 그분을 의지하면 우리는 안전하다고 복을 건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