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아침 8시 매일 큐티

말씀 QT_진짜 사랑의 방법, 기도
2022-06-22

빌레몬서 1장 1-7절

80c2834370070fe9b6986f25eb63c755_1579150932_4817.png

1   그리스도 예수를 위하여 갇힌 자 된 바울과 및 형제 디모데는 우리의 사랑을 받는 자요 동역자인 빌레몬과

2   자매 압비아와 우리와 함께 병사 된 아킵보와 네 집에 있는 교회에 편지하노니

3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4   내가 항상 내 하나님께 감사하고 기도할 때에 너를 말함은

5   주 예수와 및 모든 성도에 대한 네 사랑과 믿음이 있음을 들음이니

6   이로써 네 믿음의 교제가 우리 가운데 있는 선을 알게 하고 그리스도께 이르도록 역사하느니라

7   형제여 성도들의 마음이 너로 말미암아 평안함을 얻었으니 내가 너의 사랑으로 많은 기쁨과 위로를 받았노라

진짜 사랑의 방법


사람 속은 사람이 모른다. 속담 중에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라는 말이 있다. 이 말처럼 사람의 마음을 아는 것은 매우 어렵다. 앞에서는 칭찬의 말과 좋은 말을 하지만, 돌아서서는 진짜 마음이 어떤지 아무도 모른다.


범죄를 저지르고 경찰에 붙잡힌 범인이 있다. 호송하는 중에 검찰청 입구에서 기자들과 인터뷰를 한다. 그때 범죄자들은 하나같이 자신의 죄를 뉘우친다. 반성한다. 피해자에게 최고의 용서를 구한다. 그런데 재판에서 안 좋은 판결을 받을 때면 본 모습으로 돌변한다. 나중에 범죄인들이 출소하면 어떤 이는 더한 죄를 저지르기도 한다.


이렇듯 사죄하고 용서를 구한다 해도 사람의 변화는 쉽지 않다. 그렇다면 성경은 사람의 변화를 어떻게 말하고 있는가? 사람의 변화는 주님의 은혜를 통해 가능하다. 그리고 그 사람을 통해 주변의 사람들이 변하게 된다. 그 은혜를 통해 주님의 일하심을 깨닫게 된다(몬1:6).


여기서 은혜는 헬라어로 ‘카리스’이다. 이 은혜는 십자가에 달리셔서 우리 죄를 깨끗하게 하신 조건 없는 주님의 사랑을 말한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베푸시지 않으면 주님의 사랑도 있을 수 없다.


그렇다면 우리는 그 사랑을 어떻게 전할 수 있을까? 사랑할 대상을 향한 기도부터다(7절). 바울은 성도들을 위해 기도를 게을리하지 않았다. 직접 교회에 가지 못하더라도, 성도들을 위해 기도했다. 또 바울은 항상 성도들의 영혼과 믿음을 위해 기도하며 한 사람 한 사람을 기억했다. 우리 또한 믿음이 깊어질수록 마음에 품고 기도해 줄 대상이 많아져야 한다.


오늘 나는 내 주변의 한 성도 한 영혼에 관심을 가지고 사랑하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는가?


성도들을 위한 진짜 리더


거짓 리더는 자기 마음에 관심 있지만, 참 리더는 팔로워의 마음에 관심이 있다. 본문은 성도들의 마음이 빌레몬 때문에 평안을 얻었다고 말하고 있다(몬 1:7). 이것은 오네시모를 풀려나게 하기 위한 아부가 아니다. 


바울은 빌레몬이 복음을 통해 회심 후 날마다 그리스도가 보여주신 선한 삶을 살고 있음을 기억하고 있었다. 그렇기에 바울은 감사의 마음으로 빌레몬 성도를 위해 날마다 기도했다. 또, 날마다 교회들과 성도들 그리고 자신을 후원하는 후원자들을 위해 기도했다.


참 리더는 실력이 출중한 리더가 아니다. 기도하는 리더가 참 리더이다. 바울은 성도들의 마음이 평안해지도록 매일 무릎 꿇는 자이다. 여기서 ‘마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빌1:8)’과 같은 용어이다. ‘마음’은 헬라어로 ‘스프랑크’라고 하는데, 이것은 몸의 한 기관을 말하지 않는다. 사랑과 자비의 감정을 일으키며 깊은 애정, 친밀한 관계를 갖음을 의미한다. 


성도는 어떤 사람일까? 바울은 ‘메갈로스(빌 4:10)’한 자라고 했는데, 헬라어로 ‘큰 기쁨’이란 뜻이다. 성도는 한 영혼을 위해 큰 기쁨이 되는 자여야 한다. 


나는 참된 성도인가? 그리고 나는 참된 성도들을 위해 매일 나아가는 참 리더인가? 이스라엘의 최고 왕이었던 다윗도 하나님 앞에서는 그저 한 명의 성도일 뿐이다. 성도만큼 고귀한 타이틀은 없다. 


오늘도 내가 맡은 자리에서 참 리더의 역할을 하고 있는가? 그리고 나는 하나님 앞에서 참된 성도로 살고 있는가?


80c2834370070fe9b6986f25eb63c755_1579150932_4817.png

 * 아침 8시 말씀 QT가 현대인들이 성경을 쉽고 감동적으로 읽도록 제작한 오디오 성경 '드라마 바이블'과 함께 합니다.

    해당 본문 듣기를 클릭하면 본문 말씀을 눈과 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 이동일(품는 교회)
출처 : Next세대ministry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공유하기
  •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