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와플터치 & 큐티

와플 QT_유일신
2022-01-17

이사야 44장 14-28절

신(神)은 꼭 종교적인 대상이 아닙니다. 우리가 믿고 의지하는 모든 것은 신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는 만들어진 신을 좋아합니다. 돈, 명예, 권력 등 인간에 의해 만들어진 신이 마치 절대적인 존재라고 생각하고 따릅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만들어진 신이 아닌 만물을 만드신 분입니다. 당신은 오늘 참 신을 예배하고 있나요?


14. 그런 우상을 만들기 위해서 그는 백향목을 자르고 잣나무나 상수리나무를 사용하기도 하며 어떤 때는 전나무를 심어 놓고 비에 자랄 때까지 기다리기도 한다. 
15. 그는 그 나무의 일부를 땔감으로 사용하여 불을 피워 자기 몸을 따뜻하게 하거나 떡을 구워 먹기도 하고 그 나머지 나무로 우상을 만들어 그 앞에 절하며 그것을 숭배한다. 
16. 그는 그 나무 일부로 불을 피워 고기를 삶거나 구워서 배불리 먹고 몸을 따뜻하게 하며 '정말 따뜻하구나. 이 얼마나 좋은 불인가!' 하고 감탄을 금치 못한다. 
17. 그리고 그는 그 나머지 나무로 우상을 만들어 그 앞에 절하고 경배하며 '당신은 내 신입니다. 나를 구하소서.' 하고 빌기까지 한다. 
18. 그와 같은 사람들은 어리석고 무식하여 자기들이 하는 짓을 깨닫지 못하며 진리에 대한 눈과 마음이 어두워져 있다. 
19. 우상을 만들어 섬기는 사람은 생각할 능력이나 지식이 없으며 '내가 그 나무의 일부로 불을 피워 그 숯불 위에 떡과 고기를 구워 먹었는데 나머지 나무로 우상을 만들어 이 나무 토막 앞에 절을 하다니!' 하고 말할 수 있는 지각이 없다. 
20. 그는 거짓에 미혹되어 자신을 구할 수도 없고 자기 손에 들고 있는 우상이 신이 아니라고 말하지도 못한다. 
21.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이스라엘아, 너는 이것을 기억하라. 너는 내 종이다. 내가 너를 창조하여 내 종으로 삼았으니 내가 결코 너를 잊지 않겠다. 
22. 구름이나 아침 안개가 사라지듯 내가 네 죄를 없애 버렸다. 너는 나에게 돌아오라. 내가 너를 구원하였다.' 
23. 하늘아, 기쁨으로 노래하라. 하나님께서 이 놀라운 일을 행하셨다. 땅아, 큰 소리로 외쳐라. 산과 숲속의 모든 나무들아, 큰 소리로 노래하라.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을 구원하심으로 자기 영광을 나타내셨다. 
24.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나는 너의 구원자, 여호와이며 너를 생기게 하고 만물을 창조한 여호와이다. 내가 혼자 하늘을 펴고 땅을 만들었다. 
25. 나는 거짓 예언자들과 점장이들의 예언이 틀리게 하여 그들을 어리석은 자로 만들고 지혜로운 자와 지식을 쓸모없게 하는 자이다. 
26. 그러나 내 종들이 예언할 때나 내 사자를 보내 내 계획을 알릴 때에는 내가 그 계획과 예언을 성취시킨다. 나는 예루살렘에 대하여 거기 사람이 다시 살게 될 것이라고 말하며 유다 성들에 대해서는 그것이 재건될 것이라고 말하고 그들의 폐허에 대해서는 그것들이 복구될 것이라고 말하는 자이다. 
27. 나는 말 한 마디로 강과 바다를 말리며 
28. 키루스에 대하여 '그는 내 목자이므로 내가 원하는 일을 성취할 것이다. 그가 예루살렘의 재건과 성전 기초 공사를 명령할 것이다.' 하고 말하는 자이다.'    

하나님은 

이 땅에 유일하신 신,

다른 그 어떤 것도 

하나님을 대체할 수 없고

다른 그 누구도 하나님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제일 중요한 것을 

앞에 나열하듯이

십계명에 앞에 나오는 계명을 

우린 익히 잘 알고 있죠.

그 살아계신 하나님보다 

더 앞서서 사랑하는 것이 있다면 

이 시간 다시 한번 돌아보며 

내려놓는 시간이 되길

그리고 종교 생활이 아닌 

신앙생활로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살아계신 분임을 잊지 말고

진심으로 하나님만을 섬기는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작성자 : 현진주(가수)

출처 : 맛있는 QT 문화예술 매거진 <와플터치>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공유하기
  •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