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와플터치 & 큐티

와플 QT_아버지의 미소
2022-01-19

이사야 45장 14-25절

우리 안에 있는 욕망은 그 욕망을 이루어 줄 우상을 찾고, 만들게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욕망을 이루어 주시는 하나님이 아닙니다. 우리를 통해 하나님의 선함을 이루시는 분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욕망을 이루기 위해 오늘 어떤 우상을 찾고 있진 않나요? 하나님의 선함이 당신을 통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14.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에게 말씀하신다. '이집트와 이디오피아의 재물이 네 것이 될 것이며 키 큰 스바 사람들이 네 종이 되어 사슬에 묶인 채 너를 따를 것이다. 그들이 네 앞에 엎드려 '과연 하나님이 너와 함께 하시고 그분 외에는 다른 신이 없다.'고 고백할 것이다.' 
15. 구원자이신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시여, 참으로 주는 자신을 숨기시는 하나님이십니다. 
16. 우상을 만드는 자는 다 부끄러움과 수치를 당할 것이지만 
17. 이스라엘은 영원히 여호와의 구원을 받아 수치나 부끄러움을 당하는 일이 없을 것이다. 
18. 여호와께서는 하늘을 창조하시고 땅을 창조하여 견고하게 하시되 황폐한 곳이 아니라 사람이 살 수 있는 곳으로 창조하시고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는 여호와이며 나 외에는 다른 신이 없다. 
19. 나는 은밀한 곳이나 어두운 곳에서 말하지 않았으며 이스라엘 백성에게 나를 황폐한 곳에서 찾으라고 하지 않았다. 나는 진리를 말하고 옳은 일을 알리는 여호와이다.' 
20.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키루스를 피해 살아 남은 민족들아, 함께 모여 가까이 나아오라. 나무 우상을 가지고 다니며 구원하지도 못하는 신에게 기도하는 자들은 다 무지한 자들이다. 
21. 너희는 앞으로 있을 일을 말하고 제시하라. 서로 의논해 보아라. 장차 일어날 일을 오래 전에 예언한 자가 누구냐? 자기 백성을 구원하는 의로운 하나님 나 여호와가 아니냐? 나 외에는 다른 신이 없다. 
22. 세상 모든 사람들아, 나를 바라보아라. 그러면 구원을 얻을 것이다. 나는 하나님이며 나 외에는 다른 신이 없다. 
23. 내가 맹세하지만 내 입에서 나간 의로운 말은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세상 모든 사람이 내 앞에 무릎을 꿇을 것이며 나에게 충성할 것을 맹세할 것이다. 
24. 사람들은 나에 대하여 '여호와에게만 의와 힘이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나를 미워하는 자들은 다 수치를 당할 것이다. 
25. 모든 이스라엘 자손들은 나 여호와에게 의롭다는 인정을 받고 자랑스럽게 여길 것이다.'      

임신한 어느 부부가 있습니다. 이제 그 부부는 태어날 아기를 위해 이쁜 옷과 친환경 젖병 그리고 이쁘고 작은 아기 침대를 사면서 흐뭇하게 웃음을 지을 것입니다. 그리고 아버지는 자신만의 힐링 공간인 서재에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아기의 방을 만들고 흐뭇한 미소를 지을 것입니다. 그 방을 보며 자신의 공간이 없어졌다고 억울해하는 아버지는 아마도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세상을 지으시며 빛이 하나님 보시기에 좋았더라. 열매 맺는 나무를 내니 하나님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은 뭐가 그렇게 보시기에 좋았을까요? 아이의 방을 만들고 흐뭇하게 웃음 짓는 아버지의 미소 속에서 하나님의 흐뭇한 미소, 보시기에 좋았더라를 만나게 됩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자녀를 위해 방을 꾸미듯 세상을 만드시고 그곳에 뛰어노는 아담을 보며 심히 좋았다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심히 좋은 존재라는 사실 앞에 다시 한번 위로를 받고 일어나 봅니다.


“우리는 하나님 보시기에 참 좋은 존재입니다.”




작성자 : 김용(베이시스트)

출처 : 맛있는 QT 문화예술 매거진 <와플터치>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공유하기
  •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