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와플터치 & 큐티

와플 QT_천국의 기쁨이 있는 간증
2022-05-13

에스더 6장 1-14절

유다 민족을 말살시키려는 하만의 계획을 황제에게 알리고 그 계획을 막기 위해 에스더는 잔치를 마련하고 황제와 하만을 초대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다시 우리의 계획을 넘어서 일하심을 보여주십니다. 그 날 밤, 황제는 잠이 오지 않아 궁중일기를 읽다가 모르드개의 예전 활약상을 보게 된 것이죠. 전혀 길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 계신가요? 우리의 기대와 걱정을 넘어서 일하시는 하나님의 신실하심과 인도하심을 기대하세요.
1. 그 날 밤 황제는 잠이 오지 않아 신하들에게 궁중 일기를 가져와 읽으라고 명령하였다. 
2. 그들이 그것을 읽는 가운데 궁궐 문을 지키던 두 내시 빅다나와 헤레스가 자기를 살해하려고 모의하였으나 모르드개가 그것을 알고 고발한 사실이 기록되어 있었다. 
3. 그래서 황제는 '이 일에 대하여 모르드개에게 무슨 상을 주었느냐?' 하고 물었다. 그러자 신하들은 '아무 상도 주지 않았습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4. 그때 황제가 '뜰에 누가 있느냐?' 하고 묻자 마침 하만이 자기가 만들어 놓은 교수대에 모르드개를 처형시키려고 황제의 허락을 받고자 궁궐 바깥뜰에 들어섰다. 
5. 그래서 신하들은 하만이 황제를 뵙기 위해 뜰에 서 있다고 대답하였다. 그러자 황제는 그를 들여보내라고 명령하였다. 
6. 하만이 들어가자 황제는 '내가 영예를 주고 싶은 사람에게 어떻게 하면 좋겠느냐?' 하고 물었다. 그때 하만은 황제가 영예를 주고 싶은 사람이 자기 외에는 없을 것으로 생각하고 
7. 이렇게 대답하였다. '황제 폐하께서 영예를 주고 싶은 사람에게 
8. 황제의 예복과 말과 왕관을 가져오게 하여 
9. 황제께서 가장 귀하게 여기시는 신하가 그 사람에게 황제의 예복을 입히고 그를 말에 태워 성안 거리로 다니게 하시며 그 신하에게 '황제가 영예를 주고 싶은 사람에게는 이렇게 할 것이다!' 하고 그 사람 앞에서 외치게 하십시오.' 
10. 그러자 황제는 하만에게 이렇게 명령하였다. '너는 급히 내 예복과 말을 가져다가 궁궐 문 앞에 앉아 있는 유다 사람 모르드개에게 네가 말한 것을 하나도 빠짐없이 시행하라.' 
11. 그래서 하만은 황제의 예복을 가져다가 모르드개에게 입히고 그를 황제의 말에 태워 성 안 거리로 다니며 그 앞에서 '황제가 영예를 주고 싶은 사람에게는 이렇게 할 것이다!' 하고 외쳤다. 
12. 그런 다음 모르드개는 다시 궁궐 문으로 돌아가고 하만은 창피해서 얼굴을 들지 못한 채 머리를 싸매고 급히 집으로 돌아가 
13. 자기 아내 세레스와 모든 친구들에게 자기가 당한 일을 다 말하였다. 그러자 그의 아내와 친구들 중 지혜로운 자들이 모르드개가 정말 유다 사람이라면 하만이 굴욕을 당하기 시작한 것이며 그가 계속 모르드개를 대적한다면 결국 파멸될 것이라고 일러 주었다. 
14. 그들의 말이 미처 끝나기도 전에 황제의 내시들이 와서 하만을 에스더에 잔치에 급히 데리고 갔다.         

간증 중에 흔한 것은

병원에서 가망이 없다고 

한 병에 걸렸는데

기도하고 믿으니 

나았다는 간증이다.


그보다 깊은 간증은

병이 낫지 않고 

악화되고 있어도

상황에 상관없이 

온전히 주되심을 인정하며

마음이 변했다는 간증이다.


가장 울림이 큰 간증은

삶과 죽음의 아픔에 

상관없이

새 하늘 새 땅을 그리며 

천국의 기쁨을 누리고

영혼이 산다는 간증이다.




작성자 : 황교진(작가, 『엄마는 소풍중』 지음)

출처 : 맛있는 QT 문화예술 매거진 <와플터치>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공유하기
  •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