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클리닉

폴 트립의 복음적 리더십 클리닉

Day 7: Servants (Gospel-Centered Leadership: A 12-Day Devotional)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Paul Tripp /  작성일 2020-12-05

본문

"우리가 종이 되는 것은 상상하기도 어려우며 유쾌한 모습은 아닙니다. 마가복음 9장에서 보면 예수님은 처음으로 그분의 임박한 죽음에 대해 아주 구체적으로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함께 걸어가고 있는 제자들이 뒤에서 논쟁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그분은 그들에게 무엇에 대해 논쟁하고 있냐고 묻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이 신뢰해야 하는 이들이었습니다. 복음을 온 세상에 전하도록 말이죠. 그들은 대답하기 창피했지만 결국 그들이 논쟁하고 있던 건 왕국에서 누가 가장 큰 자가 될지에 대한 거였죠. 이것이 얼마나 어처구니없는 건가요. 예수님이 떠나신다는 사실에 대해 의논해야 할 때에 이는 얼마나 생각이 모자란 건가요. 슬퍼해야 할 때 왕국에서 가장 좋은 자리에 대해 논쟁하고 있다니 말이죠. 그것은 우리의 모습입니다."



스피커 Paul Tripp

폴 트립은 미국 텍사스주에 있는 The Center for Pastoral Life and Care와 Paul Tripp Ministries의 대표로 목사, 작가, 국제 컨퍼런스 강사로 활동 중이다.  ‘치유와 회복의 동반자’(Instruments in the Redeemer’s Hands)와 ‘눈보다 더 희게’(Whiter Than Snow)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