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특집

H. B. 찰스_주 나의 견고한 반석_씽! 글로벌 21

This Cornerstone, This Solid ground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H.B.Charles Jr. /  작성일 2021-12-08

본문

H. B. Charles(H. B. 찰스)는 [주 나의 견고한 반석(This Cornerstone, This Solid ground)]이라는 제목으로, 게티뮤직의 대표 찬양 '예수 안에 소망 있네'의 첫 절 가사 '주 나의 견고한 반석'이라는 제목으로 환란 중에도 주춧돌(cornerstone) 산 돌(living stone) 되신 그리스도를 의지하라고 역설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러한 건축적 이미지를 베드로전서 2장 4-8절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4, 5절에서는 그리스도를 선포하고요. 6-8절에서는 그리스도를 항변합니다. 저는 4절과 5절을 묵상해 보기를 원합니다. "사람에게는 버린 바가 되었으나 하나님께는 택하심을 입은 보배로운 산 돌이신 예수께 나아가 너희도 산 돌 같이 신령한 집으로 세워지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실 신령한 제사를 드릴 거룩한 제사장이 될지니라"(벧전 2:4-5). 이 구절은 예수님과 교회에 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에 관해서 말씀하고 있죠. 베드로가 말합니다. 우리도 살아있는 돌(산돌)이 되어 함께 세워 나간다고 합니다. 주춧돌이 되신 그리스도로 말미암아서요. 이 구절은 참 중요합니다. 이 구절이 상기시켜주는 건 우리가 교회를 양육하고 유지시키거나 교회가 성장할 때 앞으로 전진하게 하는 게 아니라는 겁니다. 팬데믹으로 겪으면서 배운 것이 있다면 주님은 우리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배우셨기를 바랍니다. 목사의 리더십이나 사역자들의 리더십, 예배 리더십들로 교회가 성장하지 않습니다. 마태복음 16장 18절에서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마 16:18). 우리의 삶, 건강, 능력, 성장, 우리의 열매는 예수님과 친교를 나눔으로 생기는 겁니다."

스피커 H.B.Charles Jr.

H. B. 찰스는 플로리다주 잭슨빌에 있는 Shiloh Metropolitan Baptist Church의 목사이며 TGC의 이사로 섬기고 있다. It Happens After Prayer 등 다수의 책을 저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