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김정우 목사_성경을 어떻게 삶에 적용하나요?

궁금증을 해결하는 5분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김정우 /  교회이름 동산교회 /  작성일 2022-01-12

본문

얼마 전, 미국의 유명한 조직신학자 테디어스 윌리엄스(Thaddeus Williams) 교수가 TGC에 기고한 글에서 '지금 전 세계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종교가 무엇인가?'하는 질문에 그것은 바로 자기 숭배의 종교라고 답합니다. 그리고 여섯 가지로 그 종교의 특징을 나열합니다. 그 첫 번째 계명이 무엇인가 하면 당신의 마음, 당신의 뜻, 당신의 생각이야 말로 진리의 근원이고 그리고 기준이 될 수 있다. 그러니까 무엇으로부터 영향을 받는다든지 누구의 다스림을 받고 그럴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당신이 최고이고, 최고 선이고, 당신이 창조주다. 그것들이 다 여섯 가지 계명에 속해 있습니다. 그래서 여간해서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지 아니하면 우리는 우리 숭배, 자기 자신을 숭배하면서 욕심에 이끌려, 혹은 세상 풍조에 이끌려서 살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래서 이제 저와 여러분은 정말 말씀을 날마다 묵상을 하고 삶에 적용을 하고, 특별히 어떤 선택이나 중요한 결정을 할 때는 더욱 말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스피커 김정우

김정우 목사는 동산교회(서울 신림동) 2대 목사로 섬기고 있다. 연세대학교에서 정치외교학(B.A.)을 공부하고,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미국 미시간주 칼빈 신학대학원에서 신약학과 기독교윤리학을 전공했고, 캐나다 토론토 대학교 낙스 칼리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TGC코리아와 CTC코리아 이사로 한국 교회의 내일을 위해 섬김을 다하고 있다. 저서로 <갈라디아서를 처방합니다>(두란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