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강의

돈 카슨_당신이 죽어 내가 삽니다

The God Who loves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Don Carson /  작성일 2022-05-31

본문

*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한 생명이 죽어 다른 생명이 살게 되는 원리를 들어 예수님이 가져다주신 영생을 설명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고 할 때 그게 하나님 뜻인지, 아니면 하나님의 뜻을 가장한 사람의 뜻인지 어떻게 알 수 있겠어요. 저는 알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하나님과의 진정한 친밀함의 정도예요. 누군가와 친밀하게 소통한다고 할 때, 그것에 대한 최대의 장애물은 의심, 일방적 친밀함입니다. 여러분 부모가 의심하면 자녀를 제대로 이해할 수 없어요. 하나님을 의심하면 소통할 수 없어요. 분노, 두려움, 적개심, 원망, 용서치 못하는 마음 이런 것들이 있으면 그것은 결국 하나님도 못하실지 모른다 라고 내가 의심하는 거예요. 그리고 더 나아가서 자기 자신의 종교적 열심에 취해서 일방적인 친밀함으로 하나님을 대할 때 소통을 방해하는 거죠.  

스피커 Don Carson

돈 카슨은 캐나다 토론토 Central Baptist Seminary에서 석사학위(MDiv)와 영국 Cambridge University에서 박사학위(PhD)를 취득하고, 일이노이주 디어필드에 위치한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의 신약학 명예교수로 섬겼다. 팀 켈러와 함께 TGC를 설립하고 2019년까지 대표로 섬겼다. The Enduring Authority of the Christian Scrip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