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이인호 목사_마음의 우상을 제거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이인호 /  교회이름 더사랑의교회 /  작성일 2022-05-03

본문

내가 우상을 숭배하는 증거는 뭘까요? 첫째로는 하루 종일 내가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게 무엇이 있는가 하는 겁니다. 아침에 눈을 떠서 자나 깨나 내 생각을 사로잡는 게 뭔가, 문득 갑자기 내가 조용한 시간이 되면 내 생각을 사로잡고 들어오는 그 생각은 무엇인가? 이게 바로 이 생각 속에 우상이 있다 라고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그것을 얻기 위해 해서는 안되는 행동을 한다면 거기에 우상 숭배가 있는 것입니다. 고3 때는 잠깐 교회에 안 가고 학원을 가서, "기도하는 마음으로 혼자 예배하고 열심히 공부해라. 그리고 대학에 가서 열심히 맘 먹고 시간 많을 때 주님 섬기면 되지 않겠니?" 이런 변명 속에 무엇이 있습니까? 세 번째로 그것을 얻지  못할 때에 과도하게 괴로워하는 것입니다. 인생이 다 끝난 것처럼 말이죠.

스피커 이인호

이인호 목사는 더사랑의교회 담임목사로 건국대 영문학과를 거쳐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과 풀러신학교(D.Min.)를 졸업하고, 현재 (사)복음과도시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기도하면 살아난다’, ‘버려진 게 아니라 뿌려진 것이다’, ‘믿음에서 믿음으로’, ‘기도의 전성기를 경험하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