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길성운 목사_요셉의 거룩 그 힘의 근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길성운 /  교회이름 성복중앙교회 /  작성일 2022-08-24

본문

요셉이 어떻게 유혹으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었는가? 그 마지막 이유는 숨겨진 예배 생활입니다.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내용이 성경을 자세히 보면 나옵니다. 성경은 보디발의 유혹에 관한 스토리를 전개하면서 앞과 뒤에 같은 말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2절과 3절에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여기서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셨다는 말은 무슨 뜻일까요? 그것은 하나님과 요셉은 붙어있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만 짝사랑을 한 게 아니라 요셉도 하나님을 사랑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만 요셉에게 기쁨을 준 것이 아니라 요셉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한 신앙적 노력을 열심히 했다는 것입니다. 이런 예배를 드리는 동안 하나님이 주신 선물이 있으니 그 선물이 바로 새 마음과 새 영이라는 선물입니다. 새 영, 성령을 부어주셨고 새 마음,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인격의 변화됨이 그에게 생겼던 것입니다. 그는 하루 이틀을 이렇게 산 것이 아니라 지난 십 년 간 날마다 이렇게 살았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살아있는 예배자로, 경건한 예배자로 하나님 앞에 섰다는 것입니다. 

스피커 길성운

길성운 목사는 성균관대와 총신대 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하고 횃불트리니티 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신약신학(Th.M)을 전공했으며, 성대기독학생회 지도교역자, 문화촌영광교회 및 신림동 동산교회에서 청년사역과 사랑의교회에서 제자훈련, 영성사역, 목양사역을 경험하다가 2009년말부터 성복중앙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CTC코리아 이사장으로도 섬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