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목양토크

어떻게 해야 기도를 잘할 수 있을까요?

궁금증을 해결하는 5분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박준호 /  교회이름 판교사랑의교회 /  작성일 2022-06-22

본문

먼저는 기도 시간을 습관화 하십시오. 습관적으로 예수님도 기도하셨습니다. 마가복음 1장 35절에 보면 새벽 미명에 해가 뜨기 전에 예수님은 늘 그 시간에 한적한 곳에 가셔서 기도하셨습니다. 늘 기도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늘 기도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기도의 습관을 형성하십시오. 그 다음에 필요한 것을 소리를 내서 기도하는 것입니다. 예레미야 33장 3절에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그렇게 성경이 말씀했습니다. 소리를 내서 기도할 때 사실 우리 마음이 실리고요, 집중이 되고요, 기도가 뻗어나가게 됩니다. 소리를 내서 통성으로 기도하면 기도가 발전 됩니다. 그 다음에 기도가 잘 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성경으로 기도하라'하는 것입니다. 한국 교회 성도들은 종교심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도하는 일에 또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기도합니다. 열심히 기도하는데 기도하다가 당황해요. 응답이 안와서요. 왜 응답이 안올까요? 요한복음 15장 7절에 "너희가 내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요 15:7)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드리는 모든 기도가 응답되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뜻이 합할 때, 하나님 마음에 합한 기도를 드릴 때 응답이 오는 것입니다.

스피커 박준호

박준호 목사는 총신대 신학대학원(M. Div.)와 미국 Fuller Theological Seminary(D.Min.)를 거쳐 코스타 강사로 활동했으며, 지금은 CTC코리아 이사와 WEC 선교회 이사, 사목협 부회장을 맡고 있다. 현재 판교사랑의교회 담임목사로 섬기며, '살아나는 기도' 등을 저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