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자살해도 천국에 가나?

Whether Christians Who Commit Suicide Go to Heaven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Russell Moore /  작성일 2022-06-26

본문

제가 그런 질문을 받을 때 두려운 이유는 누군가 “내가 자살을 해도 될까?”라는 생각을 해 보고 있다는 것 때문입니다. 물론, 그에 대한 대답은 “아니오, 괜찮지 않습니다”입니다. 자살은 살인입니다. 자살은 하나님의 형상을 공격하는 겁니다. 자살은 끔찍한 겁니다. 그것은 그 자체로 죄이며 여러 면에 잔해와 손상을 남기는 죄입니다. 누군가 자살을 깊이 고민하며 그런 질문을 한다면 저는 간절히 부탁하겠습니다. 인생은 살 가치가 있으므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받으라고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 질문을 하는 또다른 이유는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이 자살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걱정하면서 ‘이 사람이 마지막으로 한 행동이 죄이기 때문에 그가 지옥에 있다는 의미인가요?’라고 묻는 겁니다. 그에 대한 대답은 ‘아니다’입니다. 그 사람은 그리스도 안에 있습니다.

스피커 Russell Moore

러셀 무어는 New Orleans Baptist Theological Seminary(MDiv)와 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PhD)에서 수학했다. Southern Baptist Convention의 회장이며 미국 TGC의 이사이다. 저서로는 '폭풍 속의 가정', '입양의 마음', 'Onward: Engaging the Culture without Losing the Gospel'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