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특집

콜린 핸슨_교회의 재발견에 관하여

A New Book About Rediscovering Church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Collin Hansen /  작성일 2022-07-01

본문

이 책을 저술한 이유는 전 세계의 교회가 가장 큰 혼란에 봉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4세기에 흑사병이 유럽 전역을 강타한 이래로요. 좀 과한 말처럼 들리지만 다른 위기는 이런 식으로 우리를 갈라놓지 않았고 서로에게 존재적인 위협이 되지는 않았습니다만 이번 팬데믹은 달랐습니다. 우리가 들은 추정치에 의하면 2019년 3월에 교회에 다니던 사람 수의 삼분의 일 정도가 이제는 교회에 더 이상 관심이 없다고 합니다. 저희 교회도 수백 명의 교인들을 잃었습니다. 그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교회를 떠났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제 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전 세계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그리스도의 몸, 교회가 왜 중요한지 재발견해야 할 시기입니다. 교회는 우리 믿음에 부수적인 게 아니라 하나님께서 의도하셔서 신자로서 함께 성숙해 가도록 정하신 것입니다. 가상 교회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함께 집회로 모이는 교회를 대체하지 못합니다. 우리가 교회를 재발견하면 예수님을 되찾는 겁니다. 그 이유는 교회가 그리스도의 몸이기 때문입니다.



a676ba3a8862c77e9b9ae230ce4eb23f_1656604317_1769.png
 

스피커 Collin Hansen

콜린 핸슨은 TGC의 편집장으로 Northwestern University에서 저널리즘과 역사를 전공했고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MDiv)를 졸업했다. 현재 Beeson Divinity School에서 자문 위원으로 섬기고 있다. 대표 저서로 Young, Restless, Reformed: A Journalist’s Journey With the New Calvinists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