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이인호 목사_감사하는 자가 받는 축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이인호 /  교회이름 더사랑의교회 /  작성일 2022-08-28

본문

자, 그런데 이 감사한 한 사람은 어떤가요? 그가 예수께 돌아와서 감사함으로 육체의 나병만 치유된 것이 아니라 영혼의 나병도 치유되는 것입니다. 죄의 증상만 치유된 것이 아니라 그 죄의 뿌리인 영혼의 나병, 죄 문제를 주님이 해결해 주신 것입니다. 그를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해 주신 것이지요. 바로 인생의 진정한 만족의 근원이신 하나님을 찾은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 감사의 축복이에요. 어떤 분이 이런 얘기를 했어요. 하나님의 주소는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 주소는 하늘나라이고, 두 번째 주소는 감사하는 사람의 마음이다. 하나님께서 하늘나라에만 계시는 게 아니라 감사하는 사람의 마음에 있다는 겁니다. '그 아홉은 어디 있느냐?' 이것은 받은 은혜를 감사할 줄 모르는 것을 책망하는 말씀이지요. 이들이 치유를 받기 위해서 얼마나 소리를 높여서 진심으로 부르짖었습니까? 그런데 간구의 목소리에 비해서 감사의 목소리는 10의 1로 줄어들었어요.

스피커 이인호

이인호 목사는 더사랑의교회 담임목사로 건국대 영문학과를 거쳐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과 풀러신학교(D.Min.)를 졸업하고, 현재 (사)복음과도시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기도하면 살아난다’, ‘버려진 게 아니라 뿌려진 것이다’, ‘믿음에서 믿음으로’, ‘기도의 전성기를 경험하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