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강의

창조와 타락 속 하나님의 형상 1-2

Imago Dei in Creation and Fall_Session 1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  작성일 2022-07-23

본문

[알버트 몰러] 우리가 성경에서 발견하는 놀라운 사실가운데 하나는 창세기 1장 후에 3장이 너무나도 빨리 찾아온 것입니다. 창세기 1장에서의 창조의 엄청난 선물은 남자와 여자, 오직 인간만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형상의 의미 중 일부분은 인간이 영적인 존재이며 도덕적 존재라는 것이죠. 또한 이것은 특이하게도 창조주를 대항할 수 있는 가능성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그의 형상대로 만드신 바로 그 분을요. 그리고 이 일은 너무도 빨리 일어났습니다.
[레이첼 길슨] 가장 뚜렷하게 우리 안에 있는 하나님의 형상이 타락으로 인해 모호해졌다는 증거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우리가 원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우리는 선하다 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선하다고 소중히 여기시는 것을 말입니다. 우리는 당연하게 악하다고 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악하다고 하는 것을 말입니다. 우리는 사명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처음부터 우리에게 주신 사명을요. 피조물을 잘 돌보고 또한 서로를 잘 돌보라는 사명을 말입니다. 이것은 아주 심각한 결과입니다.
[H.B. 찰스 Jr.] 우리를 둘러싼 세상과 우리 자신이 부패했을 지라도 우리 문화에는 여전히 복잡성과 죄의 문제가 있을 지라도 우리 안의 무언가는 계속해서 선함과 진리를 갈망하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이런 것을 객관적인 현실로 부정하는 사람들 조차도요. 우리는 불가피하게 하나님의 형상을 배신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자유로운 도덕적 행위자이기 때문이죠. 바로 이것이 하나님의 형상입니다. 비록 죄로 인해 더렵혀졌음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