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클리닉

가정 예배에서 성경 읽기

도널드 휘트니와 함께하는 가정 예배 클리닉 Day 2

Family Worship Day 2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Don Whitney /  작성일 2022-09-01

본문

가정 예배에는 기본적으로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성경 읽기, 기도, 찬양. 이게 다입니다. 미리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읽고 기도하고 찬양하는 겁니다.


오늘은 첫 번째 요소인 성경 읽기만 살펴보겠습니다. 성경 한 권을 한 장 한 장 함께 통독하는 겁니다. 자녀들이 어릴수록 이야기 위주의 짧은 본문 선택하는 게 좋겠죠. 자녀들이 조금 더 크면 목표를 세워 신약 성경 전체를 읽고 나중에는 성경 전체를 통독하는 겁니다. 열정적으로 읽고 해석적으로 읽으십시오. 다시 말해서 성경을 읽을 때 감동 없이 마치 교환원이 전화번호를 불러주듯이 읽지 말라는 말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는 겁니다. 모든 능력을 다해서 읽으십시오. 그리고 자녀들이 모를 수 있는 단어들을 설명하십시오. 핵심 구절의 의미를 명료하게 설명하여 그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자녀들에게 한두 구절을 선택하여 그 의미를 설명해 보라고 할 수도 있겠죠. 그러고 나선 여러분이 선택한 구절을 그들에게 설명하는 겁니다. 이렇게 간단한 겁니다. 오늘 밤 여러분이 가정 예배를 시작할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입니다.


[1. 요한복음 3장을 크게 읽으라] 첫 번째, 요한복음 3장을 소리내서 읽으십시오. 저녁식사로 식탁에 모였을 때나 자녀들이 잠자리에 들기 바로 전에요.


[2. 읽은 구절을 요약하라] 두 번째, 읽은 성경 구절을 여러분의 말로 요약하십시오. ‘거듭남’과 같은 핵심 용어나 개념을 간단하게 설명하십시오.


[3. 좋아하는 구절을 나누라] 세 번째, 모두에게 어떤 구절이 왜 가장 인상 깊었는지 물으십시오. 처음부터 나중에 이것을 질문할 것이라고 알리는 게 좋겠죠. 


하나님은 예배를 받으시기에 합당하십니다. 매일 여러분의 가정에서 여러분의 가족이 드리는 예배를 통해서 말입니다.

스피커 Don Whitney

도널드 휘트니는 남침례신학교(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의 부학장으로 섬기며 24년 동안 목회 사역을 감당 했다. 'Spiritual Disciplines for the Christian Life' 등의 저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