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구속과 회복 속 하나님의 형상 2-2

Imago Dei in Redemption and Restoration_Session 2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  작성일 2022-08-13

본문

[리곤 던컨] 에덴동산에서 사탄이 아담과 하와를 유혹했을 때 말한 것 중 한 가지는 하나님이 먹지 말라하신 그 나무의 열매를 먹는다면 하나님처럼 될 거라고 한 것입니다. 물론 아담과 하와는 먹었을 때 그들이 하나님처럼 된 것이 아니라 그들이 가진 하나님의 형상마저 훼손되어 버렸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사탄은 하나님처럼 되고 싶다면 불순종하라고 한 것입니다. 
[마이크 코스퍼] ‘천사 찬송하기를’의 원문 찬송가에는 놀라운 가사가 있는데요. 바로 ‘아담의 모양이 이제 사라지고 그 자리에 주님의 형상이 찍혔네’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아주 간결하게 포착한 훌륭한 구절입니다. 우리의 마음과 영혼에 일어나는 일을 그리스도의 완성된 사역의 결과로 포착하고 있습니다.
[돈 카슨] 하나님의 형상을 보기 위해서는 죄 없는 인간을 봐야 하는데 바로 이것이 우리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합니다. 그리스도가 예시하는 모습은 인류의 가장 뛰어나고 가장 이상적인 인간상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죄 또한 담당하시는 모습인데 바로 복음이 이에 관한 겁니다. 그리스도는 십자가에 달려 자신의 몸으로 우리의 죄를 지심으로 우리를 회복시켜 의로운 모습으로 하나님 앞에 서게 하고 권능의 영으로 우리를 변화시키십니다.